강동송파교육지원청 學校로 찾아가는 청렴꿈나무교실 『얘들아, 청렴하고 놀자』運營

강동송파교육지원청 學校로 찾아가는 청렴꿈나무교실 『얘들아, 청렴하고 놀자』運營

심리정서 고위기 학생 통합지원 어떻게 할 것인가?학교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협력지원 방안 갑론을박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직은 심리정서 고위기 학생 통합지원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6월 14일수 서울올림픽파크텔송파구 올림픽로 424에서 2023 제1회 강동송파 교육실천포럼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급증하고 있는 심리정서 고위기에 놓인 학생과 이런 학생에 대한 상담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을 실제로 지원하기 위하여 강동송파 관내외 교육관계자 및 현장교사 200여명이 참석하여 통합지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학교 이외에도 여러가지 지역사회 유관기관에서 심리감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도와주고 있으나 기관의 경계를 넘어서는 통합 지원이 미흡한 실정으로, 이번 교육실천포럼을 통해 기관별 역할과 사례를 공유하고 연결하여 교육관계자의 인식 개선과 함께 통합지원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원창희 건설재정위원회 부위원장고덕2동, 강일동, 상일12동은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학생배치팀을 만나 고덕강일1블럭고덕풍경채어바니티 통학 안전대책 점검 결과를 살펴보고 안정된 통학환경 조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고덕강일1블럭은 초등학생들이 등교를 하기 위해 왕복 6차로를 건너야 하는 곳으로 통학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은 곳입니다. 이날 면담에서는 차량 속도 제한 스피드 디스플레이 대체 이행 통학버스 운행 완충 녹지 부분 통학로 추가 설치 등의 통학로 안전대책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향후 전개과정 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원창희 부위원장은40kmh로 변경된 차량 속도 제한이 네비게이션에 반영되지 않은 곳이 있어 주민들의 혼선이 우려됩니다. 라며 통학버스 운행도 하루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줄 것을 함께 요청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