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를 아끼는 꿀팁 5가지 정리
2008. 2. 2. 0003편리한 생활정보 수돗물을 활용하는 환경이라면 가장 무난하고 별 문제가 없습니다.. 수돗물을 사용할 때는 오늘 정도 받아 놓아 소독약으로 사용되는 염소성분만 제거된 상태가 좋습니다. 수돗물에도 어느정도 난에 좋은 미네랄이 들어 있어 비료를 주지 않더라도 몇 년간 난을 키우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요사이는 각종 정수기가 유행하여 탄소카본필터를 활용하는 가정이 많은데 이 탄소필터 정수기를 통과한 물은 미네랄은 제거되지 않지만 각종 세균이나 유기물을 제거한 것이라서 더욱 좋습니다.
알칼리 이온 정수기를 활용하는 경우 알칼리수보다는 약산성수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삼투압정수기를 거친 물은 중금속을 포함한 모든 미네랄이 제거되어 너무 깨끗한 물입니다. 하지만 이 물을 활용하는 경우 미네랄이 전혀 없으므로 적절하게 비료를 주지 않고서는 난을 지속해서 배양하기가 어려워요.
온돌모드와 예약모드
집에 우풍이 심하다면 온돌모드와 예약모드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돌모드는 바닥에 있는 보일러 배관의 물 온도를 의미합니다. 온돌모드를 60도 정도로 설정해서 바닥이 약간 따뜻하게, 방 안은 약간 훈훈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예약모드로 2 3시간 주기로 예약을 설정합니다. 온돌모드로 바닥이 따뜻해질 정도로 온도가 올라간 상태에서 2 3시간마다. 1번씩 보일러가 돌아가서 집 안이 따뜻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하게 지내면서도 난방비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외출모드가 바로 난방비 폭탄의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외출모드라고 하면 흔히 외출할 때 틀어놓으면 온도를 살짝만 낮춘 상태로 유지해 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출모드는 우리들이 오랫동안 외출을 할 때 보일러가 동파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소한의 온도만 유지하도록 하는 기능을 합니다. 제조사마다.
나무 이식하는 방법
준비 작업 첫째 이식할 나무를 선택하고 목적지를 선정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어디로 옮길지 결정했다면 뿌리를 해치지 않도록 충분한 크기의 구멍과 토양을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나무 추출 이식할 나무를 지지대로 두른 뒤, 뿌리 주변을 주의해서 파내고 나무를 추출합니다. 이럴때 최대한 많은 뿌리를 보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식 작업 준비해 둔 장소에 나무를 이식합니다. 깊이 심고, 적당히 물을 준 뒤 토양을 덮어 대기 중에 뿌리를 보호합니다.
유지 관리 뿌리가 잘 정착하고 나무가 안정을 찾을 때까지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물과 영양소를 제공해야 합니다.
도구 관리
가지치기에 사용된 도구를 관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도구를 통해 병해충이 옮겨지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 후에는 되도록 살균 처리를 하고, 도구 손상을 막기 위해서 전용 케이스나 커버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가지치기 하는 법이 다를 수 있다고 해서 관리하고자 하는 식물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 및 지식(주의 사항)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지치기는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고, 식물의 종류와 실내 혹은 실외 환경에 따라서도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식물의 건강과 생장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하는 작업이니만큼 숙련되지 않았다면 조심스럽게 해누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치기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
식물 가지치기는 그 종류와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봄과 가을에 실시합니다. 앞에서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가지치기의 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봄입니다. 봄에 하는 가지치기는 생장을 조절할 수 있고, 모양 유지 혹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생장을 시작하기에 앞서 병든 부분을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고, 꽃과 열매 생산을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식물은 가을에 가지치기를 해주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휴식기에 들어가는 식물이 겨울을 대비하며 다음 봄에 생장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번외로 여름에 가지치기를 할 수도 있는데요. 그 목적에는 식물의 너무 빠른 생장을 조절하거나 꽃이 피는 시기를 조절하기 위해서입니다. 혹은 식물의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실시하는데, 무엇보다.
온수 기능
온수 기능만 잘 활용해도 난방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저중고, 약중강으로 되어 있었으나 저약이나 중으로 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강으로 해 놓으시면 70도 이상의 물을 끓이는데 많은 가스비가 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가 원룸에 살 때는 온수 기능이 저중고 였는데 지금 보일러는 온수 온도를 따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온수 온도를 따로 설정하는 보일러라면 70도 미만으로 온도를 설정해 주셔야겠습니다.
가스비 절약하고 현금캐쉬백으로 돌려받는 방법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겨울철 난방비를 아끼는 꿀팁 5가지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잘 활용하셔서 난방비 폭탄으로 깜짝 놀라지 마시고 난방비 꼭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돌모드와 예약모드
집에 우풍이 심하다면 온돌모드와 예약모드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무 이식하는 방법
준비 작업 첫째 이식할 나무를 선택하고 목적지를 선정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구 관리
가지치기에 사용된 도구를 관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