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경매 부동산 홈페이지 아파트,빌라,오피스텔 보는 방법

네이버 경매 부동산 홈페이지 아파트,빌라,오피스텔 보는 방법

아파트 경매를 위해서는 먼저 검색과 친해져야 하고, 걷기와 친해져야 합니다. 검색은 저희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손품팔기와 연관 지을 수 있고, 걷기는 발품 팔기와 연관 지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혹은 노트북만 있으면 우리는 검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내가 관심 있는 곳의 아파트 시세를 검색할 수 있고 그것을 머릿속에 저장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물건 보는 법
물건 보는 법


물건 보는 법

기본적으로 물건현황을 보는 것은 물건의 일반적인 현황만 볼 수 있습니다. 면적, 주소, 해당 물건 외부 사진, 배치도, 구조도 등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경매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유료 사이트이지만 계정별 3건은 무료입니다. 이 자료만 가지고는 핵심을 파악하기는 어려워 임차인 현황과 등기부 현황을 보기 위해서는 무료 이용 아니면 월별 결제를 해야 합니다.

무료 이용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 내가 관심 있는 지역 그리고 내가 가용 가능한 금액을 설정하여 필요한 물건들만 분명히 파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여겨집니다.

편하게 이것저것 보고 싶다면 월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물건 종류
물건 종류

물건 종류

물건 종류는 크게 주거용, 상업용, 토지, 차량 및 선박, 기타로 분류됩니다. 저는 여기서 주거용 아파트, 상업용 오피스텔만 선택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장 접근이 쉽고 거래도 많고, 대출도 쉽고, 임대 맞추기도 편합니다. 대부분의 경매 투자자들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아니면 상가로 시작해서 토지 쪽으로 확장해갑니다. 경매가 처음이라면 무요건 오피스텔을 추천합니다. 아파트에 비해 취등록세가 비싸긴 하지만 다주택자 중과세가 없습니다.

아파트는 추가로 취득할 때마다. 취등록세율이 급증합니다. 2주택자까지는 취득세율이 최대 3%(비조정지역 기준)이지만 3주택자는 8%, 4주택자부터는 12%입니다. 하지만 오피스텔은 1개를 취득하든 10개를 취득하든 연마다 4%입니다. 물론 세금을 가장 많이 아끼려면 2주택까지는 아파트로 취득해서 각 1 취득세를 내고 3주택부터 오피스텔을 낙찰받으면 됩니다.

다음은 소재지입니다. 소재지는 자신이 임장을 갈 수 있는 마지노선으로 잡으면 됩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임장을 갈 수는 없으니까요. 임장만이 문제가 아니고 입찰하러 법원에도 나가야 하고, 만약 낙찰되면 법원을 몇번 더 가야합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주거지에서 너무 먼 곳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임장을 못해도 1번은 가보고 입찰 여부를 결정합니다. 서울에 살고 있어서 서울, 경기, 인천 물건을 검색합니다. 하지만 몇번 해보니 서울, 경기, 인천만 해도 너무 넓어서 요즘엔 조금씩 범위를 좁혀가고 있습니다.

먼 곳은 편도로만 거의 2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이 정도 거리에 있는 물건은 아주 훌륭한 수익을 낼 수 있는 게 아니면 후순위로 미루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집에서 편도 1시간 30분 이내 물건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도 물건은 차고 넘칩니다.

일반적인 인터페이스가 한눈에 보기에 쉽게 되어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일부 아파트 관리 정보나 관리비 체납 정보 등 유료 결제를 해야 알 수 있는 정보가 있고, 로그인을 하면 임차인 현황, 등기부 현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사이트가 없습니다.는 단점이 있지만, 강점은 공매를 함께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공매 검색에서는 경매 검색에서는 유료로 보실 수 있는 등기부 열람도 공짜로 제공되기 때문에 적극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e옥션은 감정가와 실거래가가 함께 나와 있어 미리 물건의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입찰가산정 기능이 있어 본인의 상황에 맞게 매도가격, 입찰가, 은행대출 등의 가격을 입력하면 대략적인 취득비용과 실투자금, 세금 후 순 수익금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격분석을 위해 다른 사이트를 연동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모의투자, 입찰표작성 등 간편한 기능이 많습니다. 경매마당의 가장 큰 강점은 건물등기를 열람할 수 있다는 점과 아실 사이트와 연계가 되어 있어 지도 검색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디 당 월 3회 까지는 공짜로 물건을 열람해볼 수 있고, 등기부와 전입세대확인서까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로 구체적인 정보를 요구하는 제품이 있으면 네이버 부동산 경매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레이옥션은 무제한으로 등기를 열람할 수 있다는 큰 혜택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