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만 입으면 몸이 가려운 이유

니트만 입으면 몸이 가려운 이유

온몸이 가려워요? 그 이유는? 온몸이 가려울 때는 짜증날 뿐만 아니라 생활에 불편을 줄 수도 있습니다. 가려움의 원인은 다양하며 일부 원인은 심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 글에서는 온몸이 가려울 때 그 원인과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유익한 치료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온몸 가려움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물질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염증 반응?
특정 물질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염증 반응?

특정 물질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염증 반응?

이는 피부가 특정 물질에 직접적으로 접촉하게 되고 나타나는 염증 반응인 접촉성 피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화학물질이나 물리적 자극, 알레르기 반응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죠. 산성, 알칼리성 물질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노출하게 되고 피부 장벽이 손상되고 염증 반응이 일어날 수 있죠. 이는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기 위한 반응으로 붓기나 가려움 등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이 되었을 때에도 이런 면역 반응이 나타날 수 있었는데 면역계가 이 물질을 나쁜 것으로 느끼고 과민 반응하여 면역 세포가 활성화되며 염증 반응과 가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햇빛 때문일 수 있다?
햇빛 때문일 수 있다?

햇빛 때문일 수 있다?

이는 햇빛 알레르기로 햇빛에 피부가 노출된 후 피부에서 나타나는 과민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햇빛, 특히 자외선에 노출이 되고 이런 가려운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여기에서 얼굴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부위의 피부에서도 이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홍반, 수포, 발진, 가려움 등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 내의 특정 화학물질이나 세포 구조가 변하고 면역계가 이를 이물질로 인식하여 과민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죠. 되도록이면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우리 콩팥은 신장이라고도 부르죠. 이 기관은 우리 몸의 필터 기능을 해주는데 노폐물을 걸러주는 필요한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장이 기능을 순조롭게 하지 못하면 이는 노폐물을 걸러주는데 문제가 발생하여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노폐물이 신체 내부에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부에 자극으로 이어지게 되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평소에 다리가 붓는 현상이 있거나 무기력한 증상 또한 있으시다면 이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 질환으로 인한 것이다?

이런 증상은 사실 여러가지 피부 질환으로 인해서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선의 경우 피부 세포의 과도한 성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인데 면역 세포의 과도한 활성화로 인해 나타나죠. 이는 피부 세포의 비정상적인 성장으로 나타나 염증과 가려움증이 유발될 수 있죠. 그리고 지루성 피부염의 경우 두피, 얼굴, 가슴 등 지방선이 많은 부위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피지의 과다. 분비와 특정 유형의 효모균의 과성장과 관련되어 있었는데 피지를 분해하여 자극적인 물질을 생성하고 이런 결과로 피부의 염증 반응이 나타나게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빈혈 때문 알지도?

우리 신체는 여러가지 성분을 필요로 합니다. 그중에서 철분이 부족하다면 이는 빈혈이 발생할 수 있죠, 이는 철 결핍성 빈혈로 볼 수 있습니다. 철 결핍성 빈혈도 몸이 간지러운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었는데 그 이유는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우리 신체의 신경은 예민해지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작은 자극에도 가려운 증상을 느낄 수 있게 되죠. 그뿐만 아니라 이는 다른 증상으로 어지러움과 함께 얼굴도 창백해지는 등 여러가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가려움증 해결방법치료 및 완화법

일상에서 가려움증이 발생했을 때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처음 가려운 부위는 긁지 말고, 부드러운 면봉으로 꾹꾹 누르거나 냉찜질을 하면 가려움이 덜해져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샤워나 목욕할 때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합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금기가 아니라면 물이나 음료를 충분히 마셔 줍니다.

보습력이 좋은 로션과 목욕 상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가려운 부위를 긁다. 보시면 피부가 손상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손톱을 간단하게 자르고 잠을 잘 때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긴장, 근심 등도 가려움증을 악화시키므로 스트레스를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커피, 홍차, 초콜릿 등에 많이 들어있는 카페인과 술, 콜라 등은 가려움증을 악화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특정 물질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염증

이는 피부가 특정 물질에 직접적으로 접촉하게 되고 나타나는 염증 반응인 접촉성 피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햇빛 때문일 수 있다?

이는 햇빛 알레르기로 햇빛에 피부가 노출된 후 피부에서 나타나는 과민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우리 콩팥은 신장이라고도 부르죠.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