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다는 간헐적단식 효과와 방법

다이어트에 좋다는 간헐적단식 효과와 방법

산약초의 효능 새순이 올라와 잎이 채 벌어지기 전의 모습이 마치 우산이 접힌 것처럼 보이고 잎이 벌어졌을 때 우산이 펼친 모습 같아서 우산나물이라 불리며, 지역에 따라서는 삿갓나물이라고도 하는데 삿갓나물은 따로 있습니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전국 각지의 그늘진 숲 속에 군락을 이루어 자생하며, 주로 한국과 일본에 분포합니다. 줄기는 곧게 자라고 가지를 치지 않으며 초기에는 털이 있으나 없어지며 회청색이 돕니다.

분포지역은 한국, 일본, 사할린, 타이완 및 중국 동북부로, 우리나라는 전국에 분포합니다. 서식장소 및 자생지는 산지의 다소 습한 곳입니다. 어린순은 식용합니다. 생채로 먹기도 하지만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데쳐 먹는 게 안전합니다. 이른 봄, 어린순을 나물로 먹지만, 한편 꽃대가 올라온 것도 나물로 먹을 수 있어 꽃나물이라고도 합니다. 쓴맛이 있으므로 데친 뒤 물에 담가 우리는 게 좋습니다. 데쳐서 간장이나 고추장에 묻히거나 생선 조림할 때 밑에 깔면 비린내를 없애줍니다.

한방에서 뿌리와 뿌리줄기를 힐초라 하여 약재로 씁니다. 결실이 끝난 9월에서 10월 뿌리를 캐서 말려 약재로 씁니다.


imgCaption0
생육환경설명


쉬운 목차

생육환경설명

약간 깊은 산속의 반그늘지고 부엽이 두껍게 쌓인 비옥하고 보습성이 좋은 토양에 생육합니다.

처음 잎은 둥글고 지름 2030cm로서 장상으로 갈라지며 열편은 79개이고 23회 2개씩 중열되며 소열편은 나비 48mm로서 뒷면에 흰빛이 돌고 가장자리에 불규칙하고 뾰족한 톱니가 있으며 초기에는 뒤로 젖혀져서 거미줄 같은 백색 털로 덮여 있지만 점차 없어지고 엽병은 길이 1016cm입니다. 둘째 잎은 약간 작으며 지름 1224cm이고 열편은 나비 45cm이며 엽병은 길이 26cm입니다.

쥐오줌풀 효능

쥐오줌풀은 약성이 좋기 때문에 오늘날 재배도 많이 하며 약재판매도 활발합니다. 동양에서도 예로부터 가슴이 뛰고 쉽게 놀라며 정신 근심 신경쇠약 불면증 등에 약재로 써 왔는데, 쥐오줌풀에 있는 카티닌 성분이 신경을 진정시키고 근심 증세를 완화해 주는 천연진정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2017년 농업진흥청과 대학에서도 연구가 이루어졌는데 불면증 개선과 우울증 스트레스 개선에 뚜렷한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 외에 스트레스나 근육통 위경련 복통 등의 진정 효과가 있으며 뇌신경 쇠약증, 심장 두근거림, 신경과민, 긴장, 공포, 불안감 완화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와 정신분열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쥐오줌풀에는 각종 유익물질과 카로틴노이드, 비타민 씨 등 항산화 물질이 다량함유돼 있어 DNA 손상을 막아주고 노화를 억제하며 현기증을 완화해 줍니다. 무엇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