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뽕잎요리 효능 오디주 담기
음식이야기 뽕나무순에 이런 엄청난 효능이 있을 줄 몰랐습니다. . 그냥 남들이 좋다좋습니다. 하니. 그런가 부다. 하고 생각하고 넘겼을 뿐 지난주에 시골쪽에 갈 일이 있어 나갔는데 가까운 야산에 뽕나무 어린순이 마침 먹기좋게 자라 있었습니다. 어린순만 살살 골라가며 뜯었는데. 뽕미숫가루가 목적이긴 합니다만 장아찌도 담아두었다가 일년 내내 먹으면 그렇게 좋다는 소리를 듣고 그게 욕심이 생겼다고나 할까요 자.그럼 함께 알아볼까요? 문화 의서에 기록된 뽕잎의 효능 우리 나라의 전통의학서인 동의보감에는 뽕잎과 다른 양잠 산물을 활용하는 치료법에 관련해서 다르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디 먹는 방법
오디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직접 먹을 수 있는 경우가 적어서 냉동으로 보통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수확 후 바로 냉동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일반적인 보관법도 냉동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오디는 직적 열매를 먹으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오디 꼭지까지 다. 먹어도 무방합니다. 오디는 주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는 수용성으로 금방 씻겨 나가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고 여러 번 헹구지 않도록 합니다.
오디와 담금주를 13의 비율로 섞어 숙성해 먹습니다. 열매를 건져내고 먹어도 되는데 맛이 밋밋할 수 있어서 설탕이나 꿀 등의 재료를 섞으면 변질도 막고 좋은 맛에 먹을수 있습니다.
오디 고르는법 및 보관법
맛있고 품질좋은 오디를 고르려면 외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열매가 검은빛을 띠며 통통하고 무르지 않은 것, 꼭지가 시들지 않은 것이 좋은 오디다. 구입한 오디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고 나서 먹으면 됩니다. 오디는 물에 담가두면 당도가 떨어지고 색소 및 영양성분이 손실됩니다. 손질한 오디는 최대한 빨리 먹는 게 좋습니다.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단시간 내에 먹는 것이 좋고, 보관할 경우에는 씻지 않고 밀봉해 냉동보관하면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오디 부작용
오디는 따뜻한 성질 보다는 쌀쌀한 성질을 가지고있기에 몸이 찬 분들은 섭취를 제한해야하고 반대로 몸에 열이 너무 많습니다.. 하는분들에게는 잘 맞는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소화기관쪽이 예민하고 평소에 좋지않은 사람들은 너무 과도하게 드시면 복통을 동반한 설사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만약 오디를 드신후에 이상증상이 오게 된다면 섭취량을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노화예방 및 피부탄력 증진
오디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를 막고 피부를 탄력있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C, 철분이 풍부하며 황산화 색소가 많아서 노화를 억제합니다. 오디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흰머리를 검정 머리로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노화예방에 좋으며 귀와 눈을 빛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디 속에는 레즈베라트롤resveratrol 성분이 포도, 땅콩보다. 각각 156배, 780배 높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몸속에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몸의 산화노화를 예방하는 물질로 피부탄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 항염증 효과 등이 보고됐습니다. 호두, 땅콩 등 견과류가 몸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은 레즈베라트롤 효과가 큰 역할을 하는데, 오디 속의 함량이 견과류보다. 높다.
오디쨈 만들기
1. 오디를 청소 후 물기를 제거한 다음 믹서기로 간다. 2. 낮은 온도에서 끓여 수분을 증발시키고, 오디양의 60가량의 설탕을 넣어 센 불로 끓이면서 계속 주걱으로 저어주며 1020분 내에 끝냅니다. 3. 완전한 쨈을 8090도까지 냉각시키고 밀봉용기에 넣어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밀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디 먹는 방법
오디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직접 먹을 수 있는 경우가 적어서 냉동으로 보통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오디 고르는법 및 보관법
맛있고 품질좋은 오디를 고르려면 외관을 잘 살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디 부작용
오디는 따뜻한 성질 보다는 쌀쌀한 성질을 가지고있기에 몸이 찬 분들은 섭취를 제한해야하고 반대로 몸에 열이 너무 많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