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2021년 1분기 실적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2021년 1분기 실적

대우조선해양은 2015년 4조2천억원을 지원받았고, 2017년 또 2조9천억원을 추가로 지원받았습니다. 그리고 또 7,927억원의 유상증자를 한다고 합니다. 7조9천억원이라는 돈이 한 회사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밑빠진 독이 아니라 밑이 아예 없는 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 함께 조선 빅3라 불리우는 세계 최고의 조선업체 중 한 곳입니다. 하지만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통해 위기를 자체적으로 극복해 나가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는 달리 대우조선해양은 산업은행으로부터 엄청난 혈세를 지원받고서도 여전히 정상화가 안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선
컨테이너선

컨테이너선

친환경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선두주자

2011년 세계 초대형 컨테이너 화물선 일론 일론 머스크 트리플E를 18,000 TEU 20척을 수주 한 이래, 계속적인 기술개발로 세계 초대형 컨테이너선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트리플 E Economy of Scale 규모의 경제, Energy Efficient 에너지 효율, Environmentally Improved친환경당사는 20피트 컨테이너 23,000개를 11단까지 적재운항이 가능한 초대형 컨테이너선 건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박 대형화 등 시장 Trend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LNG 연료 추진방법 LFS에 필요한 FGSS 특허와 자체 설계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LNG 연료 컨테이너선Tote Maritime에 당사 Design을 적용시키는 등 친환경 요구에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부유식 LNG 생산설비
부유식 LNG 생산설비

부유식 LNG 생산설비

실제 생산 중인 세계 최초의 FLNG

LNG 수송선, 해양 정제, LNG 생산에 필요한 경험과 기술을 접목하여 대우조선해양은 세계 최초의 FLNG를 성공적으로 Petronas사에 인도하였습니다. 야드 내에서의 완벽한 건조로 인해 해상 현지 도달 후 단 기간 내에 LNG 생산을 시작할 수 있었으며, 해양 LNG 시장 역사상 최초의 FLNG로 기록되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남들이 가지 못하는 분야에서 해양시장의 새로운 장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

대우조선해양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1조 1018억원, 영업손실 2129억원, 당기순손실 23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의 분기별 수익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윤 표입니다. 단위 억원 1분기 실적의 경우 전분기 대비 매출은 33.82 감소, 영업손실은 8.43 감소, 당기순손실은 31.71 증가했습니다. 이번 1분기 실적 악화의 원인을 두고 최근 몇년간 수주목표 미달로 2021년 1분기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일시적인 고정비 부담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최근 강재를 포함한 자재 가격의 급격한 상승으로 공사손실충당금을 반영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뽐내는 가스선 1 LNG 운반선 LNG Carrier LNG 운반선LNG Carrier은 천연가스를 압축액화시켜 수송하는 용도의 선박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LNG 연료시스템 FGSS과 천연가스 재액화 장치PRS 등 LNG 관련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총 37척시장 지배율 58.7의 LNGC를 수주또한 러시아 프로젝트용으로 북극해에서 자체 쇄빙 운항이 가능한 최첨단 기능의 LNG 운반선 15척을 수주하였고, 2017년 12월, 세계 최초로 Yamal LNG를 선적하고 동절기 쇄빙 운항으로 북극항로를 통과하는 신기원을 이루었습니다.

주가 전망

한화그룹은 항공, 화약 등 방산 분야 전문회사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가스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등을 제조하지만 최첨단 잠수함과 전투함을 제작하는 기술도 있습니다. 지금은 전쟁 위험이 있을 수도 있어서 세계 각국은 자국의 안보를 위하여 군수물자를 수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가격과 납기에서 K방산이 세계에서 인기 몰이하면서 방산업체에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한다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의 현재 시총은 2.6조 원이고 한화그룹이 인수할 금액은 2조 원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이 주가가 추가 상승할 여력은 충분히 있다고 보입니다. ※ 본 게시글은 투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일 뿐이며, 매수와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 매수와 매도는 본인의 투자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컨테이너선

친환경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선두주자2011년 세계 초대형 컨테이너 화물선 일론 일론 머스크 트리플E를 18,000 TEU 20척을 수주 한 이래, 계속적인 기술개발로 세계 초대형 컨테이너선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부유식 LNG 생산설비

실제 생산 중인 세계 최초의 FLNGLNG 수송선, 해양 정제, LNG 생산에 필요한 경험과 기술을 접목하여 대우조선해양은 세계 최초의 FLNG를 성공적으로 Petronas사에 인도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분기 실적

대우조선해양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1조 1018억원, 영업손실 2129억원, 당기순손실 23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