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c103,c104,c105,c106,e103,e104,e105,e106 해결방법

삼성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c103,c104,c105,c106,e103,e104,e105,e106 해결방법

삼성 에어컨 고장 상황에 따른 에러코드와 대처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LG, 캐리어, 위니아 등 여러가지 에어컨 제조사가 있었으나 제조사마다. 고장 상황에 따른 에러코드와 대처 방법이 상이합니다. 각 회사의 주된 에러코드와 고장 상황, 대처 방법에 대하여 차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LG 에어컨의 에러코드와 대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인 에어컨 가동을 앞두고 시운전을 하면서 고장 상황을 마주한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7월 이후로는 진중하게 에어컨을 가동하게 되니 AS 접수도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더 일정이 밀리기 전에 지금이라도 빠르게 에러 상황을 체크하고 공식 서비스 센터에 AS를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C555,E555
C555,E555

C555,E555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의 윤활 오일을 순환 시키는 운전 중에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오일 회수 모드 해당 표시는 실외기의 에어컨 가스 압축기를 원만하게 가동하기 위한 윤활 오일이 순환 중이라는 표시이며 압축기의 원활한 운전을 위해서 실외기끼리 윤활오일을 서로 순환시키는 동작으로 자동으로 진입합니다. 여러 대의 시스템에어컨 실외기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나타날 수 있으며 제품의 고장이 아닙니다. 물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상품을 초기화해주세요.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물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269 E269
C269 E269

C269 E269

실외기의 압축기로 에어컨 가스가 들어가는 배관의 표면온도 측정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 전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실외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꽂거나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상품을 초기화하시기 바랍니다.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상품을 초기화하시기 바랍니다. 중대형 에어컨 및 시스템 에어컨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상품을 초기화하시기 바랍니다.그래도 조치가 안될때는 물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3, E613
C613, E613

C613, E613

인터넷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DMS와 전력 분배를 하기 위한 중계기인 PIM, SIM 중동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물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상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물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2,E562

ERV전열교환기실내의 온도는 유지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바깥의 신선한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장치의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팬의 회전속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물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상품을 초기화해주세요.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물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54, E654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 내부 전기 회로상에 문제가 있을 경우 혹은 연결된 ERV의 풍량 조정 날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물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상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물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에어컨 AS 접수하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물품 모델별 자가 진단 및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전화, 원격, 이메일, 수어, 챗봇 상담까지 여러가지 방식으로 전문가 안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게 가장 편리한 방법 중 하나지만 여름철 상담 문의가 폭주하는 경우 전화 상담 대기시간이 아주 길어지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전화안내를 예약하거나 바로 출장서비스를 예약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급하게 수리가 필요한 경우 웹을 통한 출장서비스 예약 시기보다. 전화를 통한 예약이 출장 서비스 시기를 조금 더 앞당길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삼성 공식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883366 상담 가능 시간 평일 9시18시, 토요일 9시 13시출장 서비스 접수 홈페이지에서 가능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C555E555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의 윤활 오일을 순환 시키는 운전 중에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269 E269

실외기의 압축기로 에어컨 가스가 들어가는 배관의 표면온도 측정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C613 E613

인터넷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DMS와 전력 분배를 하기 위한 중계기인 PIM, SIM 중동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