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혜지 의원(강동구1) “5호선 출퇴근시간 4회 증회 관철”

서울시의회 김혜지 의원(강동구1) “5호선 출퇴근시간 4회 증회 관철”

시.구의정자치행정 서울시의회의장 김현기는 제11대 개원과 함께 8월 10일부터 10월 14까지 청년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반영하기 위해 제1회 서울특별시의회 청년 학술논문을 공모합니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서울시의회 청년 학술논문 공모는 지방의회에 관심 있는 청년만 열아홉살 이상 39세 이하,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 조례 제3조 제1호 기준이면 누구나 참가할 있습니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시의회 홈페이지www.smc.seoul.kr를 통해 제시한 기준에 따라 논문을 작성하여 10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 하면 됩니다.

이번 제1회 서울특별시의회 청년 학술논문 공모는 지방분권, 재정분권 등 지방의회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청년들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와 관련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공론의 장일 뿐만아니라 유의미한 제안에 대해서는 제11대 의정활동에 반영되도록 함으로써 청년의 목소리가 의정에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통로가 될 예정입니다.


청년 탈모 지원 타 지자체
청년 탈모 지원 타 지자체


쉬운 목차

청년 탈모 지원 타 지자체

대한민국의 어느 지방자치단체가 청년 탈모 치료비를 도와주고 있으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무엇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충남 보령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49세 미만 시민의 탈모 치료비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대구는 지난해 12월 탈모 진단을 받은 1939세에게 탈모치료 바우처를 제공하는 조례를 통과시켰습니다. 서울시의회는 비슷한 조례안을 검증 중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지원의 정당성과 형평성에 대한 논쟁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서울시의회가 청소년 탈모 치료비 지원 조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발의된 서울특별시 청소년 탈모치료 지원 조례는 학업 경쟁과 취업난으로 인한 사회적 질병으로 탈모 증상을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탈모에 대한 원인과 조언
탈모에 대한 원인과 조언

탈모에 대한 원인과 조언

청년과 장년 너나할 것 없이 탈모가 흔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의 탈모에 대한 조언과 몇가지 방안들을 찾아보았습니다. 한국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탈모는 점점 더 흔해지고 있고, 그 이면에 있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것은 유전학, 나쁜 영양, 호르몬 불균형, 그리고 스트레스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탈모 치료법으로는 약물치료, 모발이식수술, 낮은 수준의 레이저 치료 등이 있습니다.

탈모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물은 두피에 국소적으로 바르는 미녹시딜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는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또 다른 약물이지만, 여성에게는 권장되지 않으며 남성에게는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모발 이식 수술은 기부자 부위에서 대헤어 부위로 모낭을 이식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시술은 경험이 많은 외과의사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며 탈모의 장기적인 해결책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