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장흥카페 기산저수지의 멋진 뷰와 노을구경 한옥카페 단궁 후기
중앙아시아의 여행은 처음이어 기후가 궁금했는데, 주관여행사는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있고 기온도 같다고 합니다. 고도가 높은 곳에서는 추울 수도 있으니 두꺼운 옷도 준비하라 하여, 여유 있게 갖고 갔더니 짐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워 고생한 편으로, 한 여름을 피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습도가 없어 그늘에 들어가면 시원하지만, 그늘로만 걸어서 관광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날 2,100m가 넘는 조지아의 카즈베기 교회도 바람막이 긴팔 잠바 정도면 충분했다.
최고의 여행시즌은 늦은 봄이나 낙엽지기 전인 초가을이 적기인 듯합니다. 옛 수도인 쉐마카Shemakha에서 쉐키Sheki로 이동 아제르바이잔의 마지막 일정인 쉐키Sheki로 가는 길은 멀기만 합니다. 달리고 있는 도로는 일반도로이고 아직 고속도로가 없어, 전국 어디를 가나 도로 사용료는 없습니다.고 합니다.
전각 관람시간 야간개장 그리고 대온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꽤 긴편입니다. 야간 감상이 상시 가능하기 때문이입니다. 입장은 마감 8시니 헷깔리시면 안됩니다. 창경궁은 야간관람시 개방구역이 따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9시까지 감상이 가능 하지만 저녁이 되면 야간감상이 가능한 구역으로 이동 하셔야 해요. 시간은 월별로 다릅니다. 해지는 시간에 맞춰 이동하시는것 같습니다. . 대온실의 경우도 내부 개방 정책 정책 일정에 따릅니다.
수목원이 잇어서 많은 식물들과 공간이 있지만 수목 열미 및 도토리등 채취금지 입니다. 창경궁 음식물 반입 금지입니다. 물만 가능합니다. 돗자리도 안되요. 당연히 흡연도 금지 입니다. 웨딩촬영은 토, 일, 공휴일은 불가합니다.
청소년 단체관람예약 과 창경궁 후원
일반 관람은 그냥 가셔서 표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청소년 단체관람의 경우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완료한 후 가능합니다. 사전 신청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관람 하루전까지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매표소에서 예약 문자와 교원확인증빙서류 등을 함께 제시하시고 관람권을 교부 받으시면 됩니다. 인솔자가 교원이 아닐경우 입장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창경궁은 문화재로 특히 청소년의 경우 기물파손, 낙서등의 흔적을 남기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절대 안됩니다. 사적지 내에서는 정숙한 분위기로 관람하고 인솔에 따라 관람을 해 다른 관람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입장후 너희들이 알아서 놀아라~ 이거 안되고요.. 환복을 한다던가 특정 소품을 활용한 촬영 (졸업사진촬영)등도 안됩니다. 백일장이나 사생대회도 안되요. 궁의 숨겨진 정원으로 불리우는 비원은 창덕궁 후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