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을 하루만에 치료(억제)하는 효과적인 방법 (with 얼음)
볼이나 입 주변, 턱 등에 울퉁불퉁 생긴 여드름.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이 쓰여 그만 손으로 만지기 십상입니다. 특히 중요한 일을 앞두고 갑자기 여드름에 생기면 여간 곤란한 게 아닙니다. 이럴 때 여드름을 빨리 치료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 어떻게 하면 빨리 없애고 관리하면 좋을까? 매일의 피부 케어나 화장, 식사, 수면 등 생활습관의 포인트에 관련해서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늘 중요한 날을 앞두고 여드름이 생기곤 합니다.
이럴 경우 여드름을 빨리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기본적으로 여드름 완치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기간을 필요로 하지만 여기에서는 하룻밤 만에 여드름을 눈에 띄지 않게 하는 방법과 주의점에 관련해서 알아봅니다.
피부과 진찰
외용약과 내복약으로 치료 피부과에서 진찰을 받으면 외용약과 내복약이 처방됩니다. 외용약으로는 피부에서 흡수되는 형태로 만드러진 비타민C입니다. 매일 23회 계속 발라주면 3개월 정도면 기미가 천천히 옅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는 내복약으로도 하루에 10002000mg이 처방되고 그 양은 레몬 50개 분량이 넘는 양입니다. 비타민 C 링거에서는 500010000mg도 투여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내복약은 비타민 E와 글루타치온제 등도 사용되며 비타민 주사를 실시하고 있는 의사도 있다고 합니다.
최근 항주름제나 여드름 치료제로 이용되는 레티노익산비타민A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사의 책무 하에 피부 상태에 맞게 농도를 조합하여 처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레티노익산이 사용될 때는 미백제 하이드로퀴논과 병용되기도 합니다.
혈액 순환 문제
목 주위에는 여러 혈관들이 지나다니게 됩니다. 하지만 책상에서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저처럼 블로그 포스트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 컴퓨터 사무를 보는 인원은 장기간 같은 자세로 굳어지기 때문에 림프선의 순환이 잘될 리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결과적으로 목 부근이 뻐근해지고, 스트레스가 발생하여 남성 호르몬이 분비가 될 수 있고, 염증성 여드름이 발생하기 아주 쉬워지는 환경이 됩니다.
규칙적인 생활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는 식생활이나 수면 등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로도 예방이 가능하지만 예방에 끼니 습관도 투입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끼니 시에는 채소를 중심으로 하는 밸런스 잡힌 식사가 중요합니다. 건강식품이나 보충제의 섭취도 한 방법일 것입니다. 피부 대사를 돕는 비타민 B2와 B6, 항산화력이 뛰어난 비타민 C와 E, 코엔자임 Q10, 폴리페놀 등이 좋습니다. 멜라닌의 생성 억제와 콜라겐 생성에도 작용하는 비타민 C는 특히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C 섭취도 기미 예방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수면 부족이나 과로는 정상적인 피부 사이클을 흐트러뜨릴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예방의 일환이 됩니다.
올리브영 직원추천 Dr. G A Clear 세럼
올리브영 직원분이 여드름에 좋은 제품이라고 닥터지 에이클리어 스팟 포 페이스 세럼Dr.G AClear Spot For Face Serum을 추천해 주셨고, 마침 세일행사도 해서 기분 좋게 사 와서 발랐다고 해요. 그랬더니 하루만에 여드름이 없어지고, 일어나 보니 거의 깐 달걀 피부가 되었다고 해서 웃었습니다. 그래서 좋은 건 널리 알려야 한다고 사진으로도 보여달라고 생각추측했더니 올리브영에서 판매하고 있는 닥터지 에이클리어 제품들 사진을 보내주었어요. 못말리게 진정 강한 닥터지라는 문구가 재미있습니다.
그만큼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빨리 진정시켜 준다는 얘기겠지요. 둘째의 여드름을 하루 만에 없애준 감사한 닥터지 에이클리어 스팟 포 페이스 세럼을 사진으로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비듬 제거 방법
비듬의 치료에서 제일 먼저는 청결한 두피관리를 위해 하루에 한 번 감도록 합니다. 우리들 두상 두피를 건조하지 않게 이어서하는 것 또한 필요합니다. 머리의 비듬을 제거하려면 머리를 감고 잘 말린 후 양파를 모발 끝에 문지르면 일주일710일 뒤 비듬이 없어진다. 귤껍질을 잘 말려서 굵게 빻아 린스 대신 사용하면 비듬이 생기지 않습니다. 물론 위비듬이나 여드름 없애는 방법은 개인마다. 증세와 원인이 다.
틀릴 수 있으니 위 정보에 대하여 참고만 하셔도 됩니다. 제일 중요한 치료 방지 예방은 전문의에게 안내를 받고 적절한 치료가 제일 우선일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부과 진찰
외용약과 내복약으로 치료 피부과에서 진찰을 받으면 외용약과 내복약이 처방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액 순환 문제
목 주위에는 여러 혈관들이 지나다니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규칙적인 생활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는 식생활이나 수면 등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