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방법 연말정산에 필요하신 서류, 자료는 무엇일까 13월의 봉급 받는 방법

연말정산 방법 연말정산에 필요하신 서류, 자료는 무엇일까 13월의 월급 받는 방법

대부분의 인원은 주택을 구입할 때 100 자기 자본보다는 금융기관에서 차입한 돈을 보태서 주택을 마련하고 매달 이자를 지급하게 됩니다. 연말정산에서는 주택자금공제중 이렇게 한 해 동안 상환한 이자에 대하여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주담대 이자에 관한 공제 조건과 방법, 필요서류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소득액이 있는 자가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만 소유한 경우에 5억 원 이하인 주택을 취득한 경우 금융권이나, 주택도시기금등의 기관에서 저당 잡힌 차입금의 이자를 지급하는 경우 매해 근로소득에서 연 300만 원에서 최대 1800만 원까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이를 세법으로 말하면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라고 합니다.


imgCaption0
소득 세금감면 자료 조회

소득 세금감면 자료 조회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개인연금예금 연금계좌, 주택자금, 월세액, 주택마련저축, 장기집합투자증권예금 벤처기업투자신탁, 소기업, 소상공인 공제부금, 기부금, 장애인증명서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총합 금액을 보고 저는 자신이 이렇게 많이 썻어? 그러니까 돈이 없지 하면서 놀랬지만요.

모든 것을 확인 한 후에 동시에 진행하여 내려받기를 하시면 pdf로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을 자신의 회사에 제출하면 경영부서에서 자체적으로 해결을 해주십니다.

또한 따로 나오지 않은 기부나, 월세액 같은 자료는 추가적으로 제출해주셔야하는데 꼭 제출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집주인의 동의를 받아야하는지?

집주인의 동의 없이 공제가 가능합니다. 계약서와 납입 증명서류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따로 집 주인에게 보고를 하거나 동의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계약서에 월세세금감면 금지라고 기재가 되어있는 경우

가끔 계약서에 이런 것을 적어 넣는 경우도 있지만 불법이기 때문에 효력이 없어 굳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집 주인과의 완만한 사이로 지속해서 임대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첫번째 집 주인과 이야기를 통해 원만히 풀면 더욱 좋겠지요.. 그 외에도 작년에 공제 신청을 안 한경우에는 5년 이내에 신청을 하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반 전세인 경우에도 일정 부분 월세에 대해서는 세금공제가 가능합니다. 상가 상가 오피스텔에 사는 경우에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아니기 떄문에 포함되지 않으니 조심성을 해주셔야합니다.

암, 치매, 난치성 질환 등 항시 치료를 요하는 중증환자가 있는 경우

장애인 증명서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증명서는 정부 24시에서 발급가능하며, 관련 질병으로 진단 혹은 치료를 받은 병원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장애인 증명서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아 근로자들이 많이 놓치는 공제항목이니 놓치지 말고 꼭 공제받으시기 바랍니다.

주택마련저축의 종류 및 소득공제 정보

주택을 마련하기 위한 예금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택마련저축으로 인정되는 예금 방법은 총 세 가지로, 각각의 최대 납입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청약저축은 주택법에 따라 설정된 예금 방식으로, 연간 최대 240만원까지 납입 가능합니다. 근로자주택마련저축은 월별로 15만원 이하의 금액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도 연간 240만원까지의 납입이 가능합니다. 이 중, 장기주택마련저축은 2012년 12월 31일에 소득공제 적용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현재는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택 임차 시 생겨나는 차입금의 원금 및 이자 상환액에 대한 소득공제와 위의 주택마련저축에 대한 소득공제를 합친 금액이 연 400만 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는 점도 유념해야 합니다.

공동명의 소유 공동차입이라면?

주택을 공동명의로 소유했을때도 소득공제가 가능하지만 차입한 명의의 지분에 따라 공제범위가 달라집니다. 배우자 아니면 제3자와 공동명의로 주택취득 후 본인명의로 차입금을 차입했을때 자신이 공제가능 본인명의로 주택취급 후 공동명의로 차입금 차입했을 때 본인의 채무부담액만 공제 가능 배우자 아니면 제3자와 공동명의 주택취득 후 차입금 또한 공동명의로 차입했을 때 본인의 채무부담분만 가능 주담대 이자납입금에대하여 받을수 있는 공제금액이 큰만큼 준비잘하셔서 소득공제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득 세금감면 자료 조회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개인연금예금 연금계좌, 주택자금, 월세액, 주택마련저축, 장기집합투자증권예금 벤처기업투자신탁, 소기업, 소상공인 공제부금, 기부금, 장애인증명서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집주인의 동의를

집주인의 동의 없이 공제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마련저축의 종류 및 소득공제

주택을 마련하기 위한 예금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