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진퇴직 실업급여 필요조건 신청절차

자진퇴직 실업 수당 필요조건 신청절차

주요 기능으로는 워크넷에서 운영했던 일자리 검색, 구직신청이력서 등록을 할 수 있으며, 고용보험에서 신청했던 실업 수당 신청, 출산휴가급여 신청, 하드넷에서 했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등을 고용24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실업급여의 기준

실업급여의 기준

실업급여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들이 일반적으로 실업급여를 받는다고 했을 때 해당되는건 보통 구직급여입니다. 구직급여를 받는 표준의 세부적인 것은 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고용노동부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르고, 아주 일반적인 조건만 말씀 드린다면, 1.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실직 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하고 2. 자발적 이직이나 본인의 잘못으로 인해 해고된 경우를 배제된 해고를 당한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위 부분도 자발적 이직이지만, 회사가 이전을 하여 출퇴근이 어려워 퇴직하는 경우나 개인적인 사유라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예외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실업 수당 상한액 하한액

실업급여를 받을 때 가장 궁금한것이 본인이 어떤정도로 받는지 입니다. 급하게 퇴사를 결정 했을 경우 재정적으로 어떤정도로 지원이 되서 당분간 경제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한 계산법은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전 알아야할 단어가 있습니다. 실업 수당 상한액, 하한액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는 하루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있습니다. 쉽게 말하여 최대금액 최소금액을 정해 그 안에서 금액을 산정해서 주겠다는 뜻입니다.

고용보험 상실신고서 및 이직확인서

일반적으로 실업 수당 신벙밥법의 첫 단계 퇴직퇴사하는 회사에서는 고용보험 상실 신고서 및 이직확인서를 신고하게 됩니다. 이직 확인서는 회사를 멈추는 직원을 관할 고용센터로 신고하는 것입니다. 이직 확인서는 요청퇴직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에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업 수당 신청 시 필요한 점은 퇴직 후 12개월 이내에 하셔야 수급이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이후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이직확인서 처리가 된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자진퇴직 처리 실업 수당 가능한 경우

자진퇴직 처리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가능한 경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퇴사한 경우 회사가 근로자에게 퇴사를 강요하거나, 근로자가 불가피한 이유로 퇴사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2. 근로계약과 현실 근무조건의 차이가 큰 경우 근로자가 근로계약에 명시된 조건과 현실적인 근무 조건 간에 큰 차이가 있어서 퇴사한 경우입니다. 3. 1년간 2개월 이상 임금이 체불된 경우 근로자가 근로 대가로 받아야 할 임금이 1년간 2개월 이상 지연되었을 경우입니다.

4.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근로자가 계약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퇴사한 경우입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로 해고된 경우 회사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근로자가 해고당한 경우입니다. 6. 정당한 이유로 부당해고 구제신청을 한 경우 근로자가 부당한 해고에 대하여 법적으로 구제를 요청한 경우입니다.

실업 수당 신청하기

실업 수당 대상자이며 신청을 하러 갈 날만 기다리고 계시다면 이 글을 무조건적으로 읽어주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시간을 아끼기 위한 핵심만 간소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문 전 웹상으로 실업 수당 동영상 시청을 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시청을 완료했다는 이수확인이 있어야 합니다. 영상을 보지 않으면 고용노동부에 방문했을 때 핸드폰으로 영상을 보고 이수를 하거나, 해당 시간에 열리는 오프라인 훈련을 들어야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듣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의 사항

2. 반복수급자의 경우 구직활동만 가능하고, 구직 외 활동은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실업인정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일반수급자, 장기수급자는 구직 외 활동이 가능한 회차와 구직활동만 인정하는 세션의 나누어져 있으니 확인 후 취업특강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를 수급하면서 재참여 활동 중 한가지인 온라인 취업특강을 어떠한 방안으로 들을 수 있고, 몇 회까지 구직 외 활동으로 인정되는지 알아봤습니다.

또한 반복수급자, 일반수급자, 장기수급자 구분에 따라 구직활동과 구직 외 활동이 가능한 범위가 다르니 이 부분을 꼭 체크하셔서 실업 수당 수급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급여의 기준

실업급여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상한액 하한액

실업급여를 받을 때 가장 궁금한것이 본인이 어떤정도로 받는지 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용보험 상실신고서 및

일반적으로 실업 수당 신벙밥법의 첫 단계 퇴직퇴사하는 회사에서는 고용보험 상실 신고서 및 이직확인서를 신고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