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지분 보유 상장사들의 주가 변경 현황 (feat 비바리퍼블리카 상장 준비)
앞으로 국내의 스마트금융을 이끌어 갈 핀테크 기업인 비바리퍼블리카에 에 관하여 기업 소개와 투자포인트를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단순하게 회사에 에 관하여 정리를 드리자면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간편 송금 서비스인 토스를 기반으로 가입자를 끌어모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토스증권, 토스뱅크, 토스인슈러런츠, 토스페이먼츠 등 다른 금융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해나가면서 몸집을 키우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에 관하여 당연히 과거 금융권에서 반발이 있었고, 금융당국도 각종 규제를 통해 토스의 성장을 막아 왔었지만, 스마트폰으로 금융 서비스를 활용하는 소비 트렌드로 넘어가면서, 과거 금융권도 오히려 토스 서비스를 참고하기 시작하여 정부에서도 연관 규제 개선에 나서게 되었죠. 이와 같이 변화로 인해 토스는 큰 폭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 관련주들 현황
비바리퍼블리카의 상장 준비 소식이 언론을 통해 전해지면서 관련주들은 20일 일제히 급등했다가 21은 상승과 하락이 갈리는 등 변동성이 커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계열사 이랜드를 통해 토스뱅크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는 이월드의 주가는 하루전 상한가를 기록한 데 이어 이날도 2.42 상승한 1,736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하나은행을 통해 토스뱅크 지분을 갖고 있는 하나금융지주는 하루전 1.90 상승한 데 이어 0.12 강보합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반면 다른 관련주들은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한국전자인증은 하루전 21.33 상승했으나 이날은 0.10 약보합을 보였습니다. 한국전자인증은 토스뱅크 지분 1.6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루전 6.49% 상승했던 한화투자증권은 0.91% 하락했고 다올투자증권 역시 2.77% 하락하며 하루전 상승분인 2.72%를 반납했습니다.
대한민국 핀테크 기업 넘버 원, 토스
비바 리퍼블리카의 이승건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엄청난 추진력을 바탕으로 펀딩을 진행하면서 금융 슈퍼 앱인 토스를 다음 단계로 이끌고 있습니다. 송금 앱인 토스로 한국 모바일 결제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은 후 금융 서비스 슈퍼앱으로 강화한 지 7년이 되었습니다. 전직 치과의사였던 그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아시아의 핀테크 시장을 찾고 있으며, 세계적인 진출을 위한 야심 찬 계획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앱 운영자인 비바 리퍼블리카의 설립자이자 CEO인 그는 우리는 은행, 증권 및 모든 것을 오직 하나 앱에 포함하고 있어 투자자에게토스가 전체 핀테크 산업에서 최고의 플레이어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2분기에 1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로 새로운 자금 조달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우리에게 연락을 취하려고 합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194의 지분, 가치 약 1조 5천억 원
비바 리퍼블리카는 74억 달러의 가치로 4억 1천만 달러를 더 조달하여 조선에서 가장 가치 있는 스타트업이 되었습니다. 그는 12억 달러의 순자산으로 올해 한국 부자 순위 36위에 올랐습니다. 비바 리퍼블리카를 후원한 최초의 투자자이자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Altos Ventures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무이사인 Han Kim은 이승건 대표가 배움에 관하여 개방적인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그가 틀렸을 때, 그는 자신이 틀렸음을 인정하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드문 특성입니다. 토스는 과거 서비스를 보완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출시합니다. 한때는 6개월 동안 매주 3개의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작동하는 기능은 유지하고 작동하지 않는 기능은 종료했습니다. 비바 리퍼블리카는 이렇게 말합니다. ldquo;우리는 모두가 무언가를 성취함과 함께 실패에 관하여 우호적이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바리퍼블리카 관련주들
비바리퍼블리카의 상장 준비 소식이 언론을 통해 전해지면서 관련주들은 20일 일제히 급등했다가 21은 상승과 하락이 갈리는 등 변동성이 커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대한민국 핀테크 기업 넘버 원,
비바 리퍼블리카의 이승건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엄청난 추진력을 바탕으로 펀딩을 진행하면서 금융 슈퍼 앱인 토스를 다음 단계로 이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94의 지분, 가치 약 1조 5천억
비바 리퍼블리카는 74억 달러의 가치로 4억 1천만 달러를 더 조달하여 조선에서 가장 가치 있는 스타트업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