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타워 전망대 입장료, 주차장 정보 알아보기
남산 타워 주변에는 총 4곳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 중 본인 동선에 맞는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1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 남산 케이블카를 타신다면 케이블카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주차 공간이 여러곳 있었는데 라루체 웨딩홀 주차장은 15분당 1천원, 시그너스 주차타워는 10분당 1천원 입니다. 남산동 공영주차장이나 회현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요금은 좀 더 저렴합니다. 여기는 10분당 500원이네요. 2 서울스퀘어 주차장 서울스퀘어도 주차장이 넓은 편인데요 여기는 몰을 이용하면 주차 할인을 해줍니다.
서울스퀘어 주차비는 평일엔 10분당 1천원 주말,공휴일엔 10분당 3천원으로 주말 주차비가 비싼편입니다.
입장 및 관람안내
박람회 입장 관련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베 베이비엑스포는 회원가입한 본인과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의 경우에는 5,000원의 입장료를 박람회장 출입구 등록데스크에서 결제받아본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미베회원의 경우 회원확인 후 무상으로 입장팔지를 수령하시어 입장가능하시며, 비회원의 경우 5,000원의 입장료 결제 후 입장팔찌를 수령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때, 초등학생이하의 어린이와 만60세 이상 어르신은 다른 절차없이 입장팔찌 수령이 가능하오니, 방문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회원가입을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회원가입을 하신 분들에게는 행사 오늘 전 모바일 알림톡을 발송될 예정입니다. 또한, 모바일 알림톡을 못받으셨다. 하더라도 현장에서 성함과 스마트폰 번호로 확인이 가능하오니 사전에 꼭 회원가입하시어 무료입장 하시기바랍니다.
주변 놀거리
포토존이 메인인 바람을 받는 언덕이지만 초입부에 여러 콘텐츠들이 모여있습니다. 바람을 받는 낚시터 좌대낚시 체험이 가능하며 장구류가 없는 경우 대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 타고 낚시는 한 번도 안 해봤지만 해금강이나 돌아다닐 때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 보시면 꽤나 강태공들 사이에서 저명한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바람을 받는 핫도그도 있습니다. 역시 칼바람이 부는 곳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바람이 많습니다.
핫도그도 바람이 들어갔습니다. 바람을 받는 핫도그 본점으로 치면 나오는 특산물이 있었는데 아무리 봐도 저기 벽에 붙어있는 포스터랑은 사진이 달라도 너무 달라 보입니다. 검증을 못 해봐서 너무 아쉽네요. 그 외에 제트보트나 파라세일링 등의 액티비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독특한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해당 체험에 대한 공식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겠습니다.
걸어가는 방법
남산의 계단 코스, 국립극장 쪽에서 높아지는 코스 등이 있고, 서울역에서도 힐튼호텔 뒤편으로 가면 남산으로 높아지는 길이 있습니다. 회현역에서도 남대문시장을 지나서 높아지는 길이 있습니다. 걷고는 싶지만 시간과 체력은 없습니다.. 하는 사람들에게 권하는 최단 코스가 있습니다. 402 혹은 405 번 버스를 타고 보성여자중학교 보성여자고등학교 정류소에 내린 후 차도를 건너 왼쪽으로 10m 정도 정도 걸어가면 계단길 입구가 나옵니다.
이 길을 1020분 정도 올라가면 포장도로의 약 23 지점까지 금방 도착합니다. 이 계단길은 중간에 쉴 수 있는 의자가 있고 분위기 있는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계단 끝에서 또 15~20분 정도 천천히 걸어올라 가면 남산서울타워 코앞의 버스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걷는 것을 싫어하거나 편하고 빠르게 남산서울타워에 가려는 관광객은 어지간하면 버스를 타고 가는게 좋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는 엄청난 오랜 역사를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나름 명물 중에 명물로써 가격은 다른 방법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 등의 이유로 케이블카는 기념으로 타볼 만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 참고해서 명동역 4번 출구나 회현역 1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나오는 남산 3호 터널 근처에는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이어지는 남산오르미가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의 종점은 남산서울타워 바로 옆이 아니고 약간 아래쪽이며 케이블카에서 내린 후 계단을 조금 올라가면 남산봉수대가 나옵니다.
그 옆에 남산서울타워가 있습니다. 2005년 이전에 있을 때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자가용을 타고 국립극장 출입구에서 통행료를 내고 입장이 가능했다. 그래서 타워 정상 근처에는 버스, 승용차 등 관광객들의 차량으로 심각한 주차난과 대기오염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 걷고 싶은 거리 차원에서 남산행 노선버스 및 예외 차량 외에는 금지시켰다.
미베 베이비엑스포, 유아교육박람회는 예전부터 제33회에 이르기까지 인기가 많았던 박람회입니다. 특히 출산예정인 임산부부터, 유아를 키우시는 부모님들까지 여러 정보와 제품들을 한 곳에서 확인이 가능한 박람회인 만큼 사전에 미리 정보들을 확인하시어 재미나고 편하게 행사를 즐기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혹시, 대전에서 전개과정 예전인 2023 대전 0시 축제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제가 서울 호텔 풀만 호캉스를 다녀온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장 및 관람안내
박람회 입장 관련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변 놀거리
포토존이 메인인 바람을 받는 언덕이지만 초입부에 여러 콘텐츠들이 모여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걸어가는 방법
남산의 계단 코스, 국립극장 쪽에서 높아지는 코스 등이 있고, 서울역에서도 힐튼호텔 뒤편으로 가면 남산으로 높아지는 길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