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어플 문자 빠른 대처 방법 정리 후기(사건 발생하다 후 몇 달 뒤 후기)
이번에는 신종 보이스피싱의 방법들과 실제로 저희 어머니가 당했던 보이스 피싱사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대처를 할 수는 없지만 미약하게나마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냥 한 번쯤 읽어보시고 미리 예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각종 신종사기가 많겠지만 그중에서도 노출될 수 있는 사기 중 하나가 지원금사기입니다. 이제 얼마 있다면 근로장려금의 신청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이유로 소상공인대출 같은 지원을 해주는데요. 만약 이런 링크가 날아오면 쉽게 클릭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클릭해서 각종 앱을 깔게 제작하는 경우 개인정보가 바로 노출됩니다.
지연이체 활용하기
사실 대부분이 돈을 요구하는 거기 때문에 이체를 조심해야합니다. 대부분 어쩔 수 없이 돌려받지 못 하지만 지연이체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연이체는 3시간 뒤에 입금을 하게 하거나 지정하지 않은 계좌일 경우 소액만 입금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혹시나 모르는 사람에게 착오로 입금된 경우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착오로 입금했을 경우 돌려받기가 굉장히 힘든데 , 이런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은행에서 취소를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연이체를 활용했을 경우 바로 입금이 안되기 때문에 보이스피싱이라고 판단되면 바로 은행에 전화해서 방금 송금한 돈을 취소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하기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로 직접 전화해서 카드카드 발급에 대해 물어보시면 솔직히 끝나는 문제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과 신한카드 고객센터의 번호는 다릅니다. 그리고 신한카드가 굳이 국외발신으로 문자를 보낼 이유도 없습니다.. 한 번만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오는 문제인데, 조금 혼동해서 한눈팔면 당하게 제작하는 구조라 스미싱이 정말 악질인 이유다.
친인척, 가족 실제사례
이 부분은 저희 어머니가 당한 현실 사례입니다. 범인들은 친척으로 위장해서 저희 친척과 어머니를 속였습니다. 어느 날 저희 어머니는 친척 중 한 명인 OO으로부터 전화를 받습니다. OO은 자기가 지금 사고를 당했다며 응급실로 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실제로 OO친척의 사진을 카카오톡으로 뿌립니다. 그리고 정말 OO친척이 응급실로 가는 듯한 장면을 올리고 얼굴도 비슷합니다. 이 사진을 본 저희 어머니와 친척들은 그야말로 대소동이 일어났고 다들 거기가 어디냐며 직접 달려가려고 했습니다.
이건 보이스피싱범들이 개인의 휴대전화를 해킹한겁니다. 카카오톡 단톡방에 해킹한 사진을 올려 지금 다쳐서 응급실로 가는 중이라고 속이고 지인, 친척들에게 돈을 요구하는 겁니다. 저도 이게 안 당할 거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어머니는 물론이고 친척들 대부분이 속았습니다.
신한카드의 대처
신한카드사에서는 본인이나 가족이 결제를 하고 깜빡하거나 피해자의 결제방식이 정상이라 어쩔 방도가 없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개인 귀책사유는 고객 사용자의 잘못이라며 방법이 없습니다.. 하였지만 사건 상황이 커지자 더디게 보상방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연이체 활용하기
사실 대부분이 돈을 요구하는 거기 때문에 이체를 조심해야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하기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로 직접 전화해서 카드카드 발급에 대해 물어보시면 솔직히 끝나는 문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인척 가족 실제사례
이 부분은 저희 어머니가 당한 현실 사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