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확인 서류 신청방법 지급일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확인 서류 신청방법 지급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요건을 충족하면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네 번째는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서 지급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지만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판단해서 신규 신청하는 경우입니다. 매출감소판매량 감소 등 손실보전금 지급 요건을 충족한다고 판단하는 사업체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과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후 국세청 조회를 통해 판매량 감소 등 지원대상 여부를 검토합니다.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에서 매출이 증가했지만 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는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제출하면 기본금액6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과 2021년의 부가세 신고매출액과 과세인프라 매출액이 모두 없어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사업체는 상시근로자 건강보험료 납부 혹은 매입세액 증빙 등으로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세 번째는 이미 신속지급을 통해 손실보전금을 받았지만 지원 유형 혹은 지급금액 변경하기를 희망하는 경우입니다. 판매량 규모판매량 감소율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혹은 부가가치세 면세 수입금액 증명을 준비해야 합니다. 상향지원 대상인 평균 판매량 감소율 40 이상 업종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혹은 사무실 현황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확인지급 신청은 6월 13일월 오전 9시부터 7월 29일금까지 약 7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신청 본인인증이 불가능한경우 예약 후 방문신청 가능하며, 7월 8일 부터 7월2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콜센터 15330100 평일 9시18시까지 운영되며, 무요건 예약 후 안내받은 소진공센터로 방문하여 신청가능합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두 번째는 손실보전금 홈페이지를 통해 손실보전금 지원요건이 확인됐지만, 신속 지급 방식으로는 신청할 수 없었던 경우입니다. 미성년자 혹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거나 본인 명의 휴대폰,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해외 체류, 입원, 사망 등으로 대리인이 수령해야 하거나 타인 명의 계좌로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위임장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확인지급 입금은 언제 되나

확인지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신청 건마다. 첨부서류 등을 하나하나 확인해야 하므로 신속지급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지급대상자에 대한 입금은 오늘 두 차례오후 5시, 새벽 3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네 번째는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서 지급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지만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판단해서 신규 신청하는 경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세 번째는 이미 신속지급을 통해 손실보전금을 받았지만 지원 유형 혹은 지급금액 변경하기를 희망하는 경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온라인 신청 확인지급 신청은 6월 13일월 오전 9시부터 7월 29일금까지 약 7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