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 위스키 글렌드로낙 12년 (glendronach 12Y)

스카치 위스키 글렌드로낙 12년 (glendronach 12Y)

쉐리 입문의 강자. 글렌드로낙 12Y 쉐리캐스트 최근 3년 이상 코로나를 겪으면서 우리는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저의 경우 코로나때 갈 곳이 없어 혼술을 하던 중 위스키라는 아주 맛난 놈을 발견하게 되어 지금은 저의 집에 위스키 곳간이 따로 생겼을 정도로 꽤나 귀하고 많은 위스키들을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제 인생에 너무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위스키. 이 위스키 인생에 빠져들게 되지만 가장 첫차례 역할을 했던 놈이 바로 이 글렌드로낙 12년 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글렌드로낙 12년에 대하여 짧게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글렌드로낙 12년 오리지널
글렌드로낙 12년 오리지널

글렌드로낙 12년 오리지널

글렌드로낙의 코어 라인업중 가장 기본이 되는 위스키로 12년 숙성의 위스키 답지 않은 풍부한 풍미와 처음부터 마지막 숙성까지 셰리 캐스크로 숙성한 인기가 좋고 지속해서 사랑받는 풀 셰리 캐스크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도수 43 지역 하이랜드 기업 기업 종류 싱글 몰트 오크통 종류 페드로 히메네즈 오크 캐스크, 올로로소 셰리 오크 캐스크 글렌드로낙 12년의 가격은 8만원에서 15만원 사이입니다.

글렌드로낙 포트우드
글렌드로낙 포트우드

글렌드로낙 포트우드

페드로 히메네즈와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 숙성한 후 포트와인 캐스크에 3년간 추가 숙성한 위스키다. 도수 46 지역 하이랜드 기업 기업 종류 싱글 몰트 오크통 종류 페드로 히메네즈 오크 캐스크, 올로로소 셰리 오크 캐스크, 포트 우드 오크 캐스크 19세기 포트 와인 캐스크가 수입되던 것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NASNon Age Statement 제품입니다.

개인적인 후기
개인적인 후기

개인적인 후기

글렌드로낙 12년 오리지널은 유명하지만 아직 구매해서 마셔본적은 없는 위스키 중 하나로 지인을 통해 마셔본 이후로 오랜만에 간단하고 짧았지만 시음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짧고 간단한 시음이었지만 같이 시음했던 벤리악 10년에 비해 대조적으로 좋은 풍부한 과일 풍미와 더 강한 스파이시함이 분명히 더 맛있는 술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시음이었다. 쌓여있는 술을 다. 마시고 나서 꼭 한번 구매해서 마셔야겠다고 느끼는 글렌드로낙이었다.

글렌드로낙 50년은 앞로 마셔볼 기회가 거의 없을 거 같은 가격의 위스키인데 사진이라도 좀 더 철저히 찍을걸 그랬다. 얼마 전 글렌드로낙 50년의 국내 출시로 이어지는 행사의 하나인 듯합니다. 정말 누가 살까 싶은 가격의 위스키였고 사서 아까워서 마실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했다.

글렌드로낙 포트우드Glendronach Port Woo완병 테이스팅 노트

글렌드로낙 포트우드 46 700ml

Glendronach Port Wood CaskPX and Oloroso Sherried Wood with Finish in Port Pipes 색 Color8.512 진한 갈색 향 Aroma6.910 약한 생강향, 강하지 않은 베리류의 단향, 자두향, 약간의 브랜디류의 시큼함, 약간의 알콜부즈, 오묘한 향. 강하진 않은 향들이 여러가지 나면서 기대감을 올리긴 하는데.와 이향이 죽여준다이런 것이 없습니다..

포트 피니사 위스키에서 많이 베리류의 단향과 그 블랜디 류의 스큼한 향이 있긴 하지만 특별하진 않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글렌드로낙 12년 오리지널

글렌드로낙의 코어 라인업중 가장 기본이 되는 위스키로 12년 숙성의 위스키 답지 않은 풍부한 풍미와 처음부터 마지막 숙성까지 셰리 캐스크로 숙성한 인기가 좋고 지속해서 사랑받는 풀 셰리 캐스크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글렌드로낙 포트우드

페드로 히메네즈와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 숙성한 후 포트와인 캐스크에 3년간 추가 숙성한 위스키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후기

글렌드로낙 12년 오리지널은 유명하지만 아직 구매해서 마셔본적은 없는 위스키 중 하나로 지인을 통해 마셔본 이후로 오랜만에 간단하고 짧았지만 시음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