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회장 외손녀 문서윤 인스타그램 더블랙레이블 걸조직 데뷔설

신세계 회장 외손녀 문서윤 인스타그램 더블랙레이블 걸조직 데뷔설

2013년 11월 서울 원서동 공간 사옥이 경매에 나오자 국내 문화예술계는 크게 술렁였다. 공간 사옥은 건축가 김수근의 설계로 1971년 지어진 현대건축 걸작이자 역사에 남을 전시공연이 여럿 열린 문화 예술의 성지. 그 건물이 공간그룹의 부도로 인해 시작가 150억원에 매물로 나온 것입니다. 저곳을 미술관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기업가이자 갤러리스트, 화가이자 컬렉터인 김창일 아라리오 회장72사진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쉽진 않았습니다. 여러 대기업이 건물에 눈독을 들이고 있어서였다.

첫 번째 경매는 유찰됐습니다. 경매 시작가를 우선 내린 뒤 경합을 시작하자는 게 사업체들 생각이었다. 김 회장의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


정용진 부회장의 멸공 연관 내용
정용진 부회장의 멸공 연관 내용

정용진 부회장의 멸공 연관 내용

정용진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끝까지 살아남을 테다. 멸공이라는 글을 올렸는데, 이것이 인스타그램 가이드라인을 위반해 삭제됐다고 합니다. 정 부회장은 이에 대하여 왜 폭력 선동이냐며 논란을 일으켰고, 해당 게시물은 인스타그램의 시스템 오류로 복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정 부회장은 여러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중국 외교부와 한국 정부 간의 논란 기사를 공유했습니다. 이 기사에는 중국의 태도와 한국 정부의 항의 여부에 대한 정책이 담겨 있었습니다.

또한, 전 법무부 장관인 조국에 대한 트위터 글을 캡처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며 리스팩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습니다. 이어 조국 전 장관의 발언을 비평적인 캡처를 공유하며 리스팩이라는 태그를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기원하며 싱하이밍 중국 대사를 만난 사실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습니다.

더블랙레이블의 소속사 연예인
더블랙레이블의 소속사 연예인

더블랙레이블의 소속사 연예인

2001년생으로, 아이오아이와 전소미로 활동한 가수로, 2019년 더블랙레이블과 전속거래를 체결하고, Birthday로 솔로 데뷔했습니다. 1989년생으로, 힙합 가수이자 프로듀서입니다. 2016년 더블랙레이블과 전속거래를 체결하고, 무료해로 컴백했습니다. 1988년생으로, 빅뱅의 메인보컬로 활동한 가수입니다. 1993년생으로, 배우로 2018년 더블랙레이블과 전속거래를 체결하고, 남자친구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1987년생으로, 프로듀서입니다. 더블랙레이블의 대표이자, 빅뱅, 블랙핑크, 전소미 등의 곡을 작곡했습니다. 등등 로렌, 이종원 등이 있습니다.

괴짜 소년, 지역 거물 기업인 된 사연

김 회장은 충남 천안에서 천안종합버스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CGV 천안터미널점, 식음료점 등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입니다. 여러 갤러리와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는 갤러리스트, 국내외 유명 작가 작품을 4000여 점 보유한 세계적인 컬렉터이기도 합니다. 작가로서의 예명은 씨킴. 제주 탑동의 버려진 폐건물을 개조해 예술 전시관 등 문화공간으로 바꾸면서 동네 재생의 마법사라는 별명도 얻었다. 이야말로 종합 미술인입니다.

가볍게 첫 질문을 던졌다. ldquo;사업으로 번 돈 대부분을 미술사업에 쏟아붓는다고 들었습니다. 귀찮지 않으신가요.rdquo; 그리고 이 질문은 마지막 질문이 됐습니다. 김 회장이 인터뷰가 끝날 때까지 두 시간 동안 답변을 이어갔기 때문입니다. 처음 듣기 초기에는 당황스러웠지만, 다. 듣고 나니 비로소 큰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예술은 내 꿈, 돈 벌어서 계속 쏟아부을 것

김 회장은 투자할 땐 모두 미쳤다고 했지만, 예술 덕분에 이런 발상을 떠올리고 밀어붙일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사업을 시작하고 몇 달 후부터 미술품 수집에 빠져들었다. 서울 인사동에서 뭔가에 이끌린 듯 남농 허건, 청전 이상범의 작품을 산 게 시작이었다. 이후 그는 틈날 때마다. 세계를 돌아다니며 미술품을 사들이고 부자들을 만났다. 이 과정에서 라이프스타일을 보는 눈이 트였고, 복합시설의 가능성을 봤다.

20대 중후반까지 그를 괴롭히던 예술적 상상이 성공 동력으로 작용한 것입니다. 김 회장은 사업에서 번 돈 대부분을 예술 연관 사업에 쏟아부었다. 서울 천안 제주에 방대한 돈을 써가며 갤러리와 미술관, 공공시설을 지었다. ldquo;제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을 시각(미술)은 물론 청각(음악) 미각(음식점) 후각(커피향 등 향기) 촉각 등 오감으로 전달하는 게 제 삶의 목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용진 부회장의 멸공 연관

정용진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끝까지 살아남을 테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블랙레이블의 소속사

2001년생으로 아이오아이와 전소미로 활동한 가수로, 2019년 더블랙레이블과 전속거래를 체결하고, Birthday로 솔로 데뷔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괴짜 소년, 지역 거물 기업인 된

김 회장은 충남 천안에서 천안종합버스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CGV 천안터미널점, 식음료점 등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