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자도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행정부가 뇌 자기공명영상(MRI) ·초음파 등 메뉴 급여 기준을 재검토하고 외국인 피부양자 등 건강보험 자격요건도 강화합니다. 인구 고령화로 건강보험 재정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면서 있는 가운데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필수의료를 두텁게 보장해 건강보험 제도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겠다는 구상입니다. MRI·초음파 건강보험료 활용 이용 한계 – 뇌 자기공명영상(MRI)는 앞으로 검사 후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만 급여항목으로 인정하며, 3 촬영 rarr;2 촬영 한계 심사 중입니다.
– 초음파 검사는 동일날 여러 부위 촬영 시 최대 산정 가능 개수를 제한하는 기준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재외일반인 등록 방법은?
-재외공관 방문 등록 여권사본(입출국 스탬프 표시란, 신원 정보란, 비자 정보란 포함) 기초 증명서 1부를 지참, 관할 재외공관을 방문해 등록 신청서 작성 후 재외국민등록 담당자에게 제출 -온라인 등록 여권사본(입출국 스탬프 표시란 필수, 신원 정보란 필수, 비자 정보란 선택), 기초 증명서(미성년 아이들 재외일반인 신청할 때 필요한 가족관계 증명서) *비자 정보란은 선택이지만 거소 확인을 위한 것이기 때문 미등록 시 추가 요청이 이루어지거나 심사 기한이 늦어질 수 있다니 가능하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복수 국결손 건강인 처지 보험
남자는 만 열여덟살 이상, 여성은 만 스물두살 이상이 되기 전까지 복수국적을 가질수 있지만 유일하게 하나 국적만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법률의 이중국적을 정의하기를 이중국적 : 국적법 제12조 2개의 국적 중 유일하게 하나 국적을 선택해야 합니다. – 현장 출생으로 인한 lsquo;선천적 이중국적자rsquo;는 남자는 만18세, 여성은 만22세가 되기 전까지 국적을 선택해야 합니다. – 만20세 이후 이민 등 외국국적 자진 취득의 경우 대한민국 국적 빠르게 상실하며 결혼, 입양 등 자동취득 때는 2년이내 택일해야 합니다.
– 외국인으로서 귀화하면 원국적을 자동상실하고 한국국적만 보유함 – 출처 ”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사항 재외국민이란 설명란 “
이중국적 소유자는 주민등록을 한 재외국민은 90일 이상 대한민국 안에 머무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건강보험과 실손보험 향상 추진
실손보험 상품의 보장 수준을 적정화 시키고 비급여 지급기준 마련등과 적용되는 개편과 관련해 복지부와 금융위 협업을 추진업무가 추진됩니다.
도수치료 등 중점 관리 비급여 항목을 대상으로 심평원 홈페이지에 비급여 가격인포 공개를 강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외일반인 등록 방법은?
재외공관 방문 등록 여권사본(입출국 스탬프 표시란, 신원 정보란, 비자 정보란 포함) 기초 증명서 1부를 지참, 관할 재외공관을 방문해 등록 신청서 작성 후 재외국민등록 담당자에게 제출 온라인 등록 여권사본(입출국 스탬프 표시란 필수, 신원 정보란 필수, 비자 정보란 선택), 기초 증명서(미성년 아이들 재외일반인 신청할 때 필요한 가족관계 증명서) 비자 정보란은 선택이지만 거소 확인을 위한 것이기 때문 미등록 시 추가 요청이 이루어지거나 심사 기한이 늦어질 수 있다니 가능하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수 국결손 건강인 상태
남자는 만 열여덟살 이상, 여성은 만 스물두살 이상이 되기 전까지 복수국적을 가질수 있지만 유일하게 하나 국적만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과 실손보험 개선
실손보험 상품의 보장 수준을 적정화 시키고 비급여 지급기준 마련등과 적용되는 개편과 관련해 복지부와 금융위 협업을 추진업무가 추진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