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금 종교단체 노동조합비 등 기부금 연말정산 공제 대상 및 조건
2023 연말정산 직접적으로 기록 제출이 필요한 항목에 관해 알아볼까요? 해당 기관에서 간소화 데이터를 의무적으로 제출할 필요가 없는 의료비 항목이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시력보정용 안경 혹은 콘택트렌즈 및 보청기, 장애인보장구, 의료용품 등이 있는데요. 이런 항목들은 간소화 서비스에서 아예 조회되지 않아요. 구입 비용으로 공제를 문의하는 구성원에게 꼭 서류를 받아야 합니다.
세금을 줄여주는 세액공제를 이용하라
소득공제를 통해 종합소득 수입 과세표준이 확정되었다면 과세표준에 해당하는 세율을 곱해서 세금이 정해집니다. 이것을 산출세액이라고 하는데, 여기에서 또 공제를 해주는 것이 바로 세액공제입니다. 이번에는 세액공제를 사용해 환급받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세액공제에는 중소기업취업자를 위한 세액감면, 근로소득세액공제, 자녀세액공제, 특별세금감면 등 다른 형태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별세액공제는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0부양부모 자료제공 동의 절차 및 순서
부양부모 자료제공동의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연말정산 부양부모 자료제공 동의를 누릅니다. 근로자의 부양가족은 어쩌면 배우자와 자녀, 그리고 부양가족인 부모님이나 그 외 부양가족이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근로활동을 하지 않는 배우자에 대해서는 화면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근로자의 자료와 부양가족의 데이터를 넣으면 부양부모 본인의 동의를 받는 절차가 나타납니다. 아래의 다른 형태의 인증절차 중에서 저는 휴대통화 인증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를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인증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 설명을 어른을 부양가족을 대상으로 다. 수행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조금 까다롭기에 아래와 같이 설명을 잘 해 놓았습니다.
특별세액공제에 집중
특별세액공제에는 우리들이 지내면서 많이 지출하는 항목들이 많이 포함됩니다. 실손보험, 종신보험, 자동차보험 같은 보장성 보험료는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찰 혹은 치료를 받고 약을 구입할 때 의료비가 발생합니다. 안경원에서 지불한 렌즈나 안경 구입비도 의료비에 해당됩니다. 의료비는 가족이라면 다.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족이란 가족관계증명서 기준입니다. 의료비 공제에서 주의할 것은 증빙을 누락해서 세액공제를 못 받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안경원에서 안경이나 렌즈를 샀는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누락이 확인됐다면 구입한 안경원에서 ”시력교정용” 영수증을 발급받아서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직장인은 자기계발을 위해 교육과정을 받습니다. 교육비도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학자본 대출 상환액도 교육비에 해당합니다. 자녀교육비도 당연히 공제받습니다.
외국인 배우자와 처가 혹은 시댁 부모 공제
국제결혼을 했고 외국인인 배우자가 소득액이 없습니다.면 배우자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가 혹은 시댁 부모님이 외국에 있더라도 소득액이 없습니다.면 부양가족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 외국인 등록증 사본을 제출해야 하고, 외국인 처가 혹은 시댁 어버이의 경우 해당 국가에서 발급한 배우자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기부금 설정방법
기부금은 종교단체가 일반적으로 발행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서류를 발급받아 출력하여 서명한 후 증빙서류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소득공제신고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본인이 기부한 금액(증빙서류와 금액이 동일해야 함)을 기재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반면 이제 연말정산 서비스가 오픈되는 중이라서 1/18일이 넘어서야 공제신고서 자체를 전산으로 쓰는 기능이 오픈되나 봅니다. 그때까지는 국세청이 기본제공하는 자료 외의 영수증들을 발급받으러 다니셔야 겠습니다.
공제신고서의 온라인작성 절차 오늘은 1/24일, 설이 지나고 나서 보니 공제신고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기능이 열렸습니다 모든 돋보기 단추를 눌러서 금액을 다. 확인하였습니다. 공제신고서 작성 팝업이 나옵니다.
@ 신입사원. 중도 입사자 제출서류?
새로 입사했거나, 중도 입사자인 경우, 실제 근무한 월을 선택하여 재직한 기간 동안 지출한 금액만큼 데이터를 받아야 합니다. 2021년 7월에 입사를 했다면, 1월부터 6월까지의 간소화 데이터를 제출할 필요는 없는 거죠. 담당자분들이 헷갈려하시는데 기억해 주세요. 또한 중도 입사한 구성원이 당해 연도에 다른 회사에 근무했다면 이전 직장에서 근로 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꼭 제출받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금을 줄여주는 세액공제를
소득공제를 통해 종합소득 수입 과세표준이 확정되었다면 과세표준에 해당하는 세율을 곱해서 세금이 정해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부양부모 자료제공 동의 절차 및
부양부모 자료제공동의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특별세액공제에 집중
특별세액공제에는 우리들이 지내면서 많이 지출하는 항목들이 많이 포함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