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홈페이지 추천해 드립니다
다른 지표도 궁금하다면 아래링크로 꼬저검증 주식 고르기 EPS, PER EPSEarnings Per Share, 주당순이윤 EPS란 당기순이익을 주식 개수로 나눈 값입니다. 단위는 원입니다. 예를들어 주식시장에 발행된 주식 수가 총 100개인 A기업이 지난 1년동안 100만원을 벌었다면 EPS는 1만원이 될 것입니다. EPS는 기업의 가치를 단순히 당기순이익으로 보고, 주식 한 주당 가지고 있는 가치를 이론시험 합니다. 자산이나 자본의 양을 포함하지 않고 오직 순이익과 주식 수만 비교하기 때문에 기업의 크기와 상관없이 실질적인 수익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됩니다.
PER 의미
PER에 사용되는 당기순이익은 보통 1년간의 순이익을 말합니다. 따라서 PER은 현재 순이익으로 몇년간 일을 해야 자기회사만큼의 가치를 벌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PER이 100배라는 의미는 그 회사가 100년동안 일을 해야 자기회사를 살 수 있는 돈을 번다는 것입니다. 보통 PER이 높다면 고평가된 주식이라고 볼 수 있지만 PER 계산 방식에는 오류가 있어, 높다고해서 고평가라 단정지을 수만은 없습니다..
PER 계산 방법
PER은 시가총액을 당기순이익으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비율이기 때문에 단위는 배입니다. 이때, 분모, 분자를 하나하나씩 발행 주식수로 나누면, 주당 가격을 위에서 배운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누어도 같은 값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가총액이 100억인 B기업이 지난 1년간 10억을 순이익으로 벌었다면 PER은 10배가 됩니다. 시가총액 주당 가격 times 발행 주식수로 주식시장의 기업의 규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적 요약
카카오뱅크의 지난 2021년 실적은 1조 649억원의 영업수익을 거두고 2,569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2020년 대비 하나하나씩 32, 109 증가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실적으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청년 월세 보증금 대출이 출판 후 1년 만에 3배 이상의 공급액을 기록했다는 것인데 카카오뱅크로 유입되는 고객 수가 꽤나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화려한 부분입니다.
카카오페이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Kakao Pay does not pay dividends. 주가는 75입니다. 그리고 영업이익은 적자고요. 정말 쉽지않습니다. 거기에 배당금까지 지급하지 않고요. 주주들은 정말 어렵겠습니다. The stock price is 75. And the operating profit is in the red. Its really not easy. And they dont pay dividends. Its going to be really hard for the shareholders. 근데 지금 가격적으로는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PER 의미
PER에 사용되는 당기순이익은 보통 1년간의 순이익을 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ER 계산 방법
PER은 시가총액을 당기순이익으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적 요약
카카오뱅크의 지난 2021년 실적은 1조 649억원의 영업수익을 거두고 2,569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2020년 대비 하나하나씩 32, 109 증가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