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타행 입출금 통장의 체크카드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에 세이프박스를 만들어 돈을 보관하기만하면 2.6%이자를 주기 때문에 주거래용으로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기 위해 체크카드를 신청했습니다. 또 이 체크카드의 좋은점은 은행 ATM을 이용해 현금을 입금할 때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다는 점 입니다. 카드 신청 후 배송까지 4일정도 걸렸습니다. 카드신청할 때 대리수령 받겠다고 체크했다면 다른 분이 대신 받아줄 수 있어요.

생각해보니, 카카오 선물하기 기능을 자주 들락거린다내가 받은 선물을 사용하기 위해서, 또는 선물하기 위해서. 그런데 요즘 카카오가 선물하기가 많이 변한게 자꾸 눈에 보인다. 디자인, UX writing 등을 세밀하게 관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1) UX를 통해 보는 선물하기

아래 이미지를 보면 더 와닿을 것이다. 간단하게 [선물하기] 버튼 누르기 행동 플로우만 살펴보겠다.

a. 선물하기 아이콘의 입지

– 기능들이 아이콘으로 표현되어 4X4로 나열 되어있다. : 선물하기가 맨 첫줄, 앞에 있다. 중요한 놈이란 이야기다. 심지어 3가지 쭈루룩 선물 관련 기능이다. – 유저들은 기능의 위치를 외운다: 버튼 기능을 보는게 아니라, 그냥 그 위치를 외워버려서 습관적으로 누른다고 한다. 아마 첫번째 자리가 이제 선물하기의 망부석이 될듯하다. (나조차 며칠전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했는데 그 뒤에 있는 기능들은 보지 않아서 오늘에야 눈에 들어왔다)- 3번째 아이콘(설날)은 시기에 따라 변경되는 듯하다. (프로모션)

b. 로딩페이지에 신경쓰기 시작했다.

–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로딩 될 때, 자신들의 메시지를 넣었다.

“마음을 전할 땐” 이라는 멘트와 시기에 맞는 일러스트가 들어간다.

(원래는 이런 페이지 없이 그냥 로딩바가 나왔었음)

c. 선물하기 페이지

– 상단에 선물하기 페이지 명에 일러스트 요소가 들어갔다. 계절이나 이벤트별로 바뀌고 있음.

(배민도 클스 때 아이콘 다 클스컨셉으로 바꾸는 등 요즘 재미있는 UI 시도 많이하고 있는 추세)

– 상단 탭에 두번째가 프로모션 자리가 되었다. : 지금은 1월20일이고, 내일부터 설연휴라서 설날 상품들의 매출을 높이고자한 의도가 보인다.

심지어 빨간 점을 넣어서 더 특별해 보인다. 며칠 전에 들어갔을 때는 (18일쯤) 디올이 저 탭에 들어가 있어서 오잉 했다. – 누구를 위한 선물이냐며, 친구를 바로 추가하도록 툴팁과 춘식이가 유도 중이다

외에도 선물할 때 사용되는 카드 디자인도 다양해지고, 주기적으로 교체되는 등 신경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왜 이렇게 카카오는 선물하기에 공을 들이고 있을까? 찾아 보니, 역시 매출이 엄청나다. 하지만 시장이 커진만큼 경쟁사들도 호시탐탐 이 시장을 노리고 있는 추세다. 카카오만의 전유물이었던 선물하기가, 더이상 아닌게 된 것이다.

2) 국내 선물하기 시장에서 매출량

현재 국내 선물하기 전체 시장(5조)에서 카카오톡의 선물하기가 3조 3천억원을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 70%에 육박하고 있다. 카카오는 2010년 12월 23일 처음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였고 선물하기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선물하기에 입점하려는 판매자들의 경쟁 또한 치열했으며,구찌, 티파니, 샤넬 등 명품 브랜드도 잇따라 입점하면서 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렇다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추구하는 왜?는 무엇이었을까. 2010년으로 거슬로 올라가 보자.

1) Why: 선물하는 마음

역시나, 카카오는 큰 기업이다. 선물하기 기능의 히스토리를 모두 작성해 두었다. 열심히 읽고 정리해 본다.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추가적으로 저같은 경우 위처럼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요청이 필요하다고 해서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1 : 1 문의를 넣어 해지했습니다!(문의는 하루 이틀정도 걸립니다)

이렇게 해서 다시 3번을 수행하면 명의변경이 완료됩니다!

개인적인 후기

인증이 안되는 경우는 다양할텐데 저는 고객센터갔다가..

이것저것 눌러보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왔다가…

문의 했다가..

돌아돌아 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ㅎㅎ

암튼 저는 명의 바꾸고! 카카오페이 게좌 개설해서!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다들 카페(카카오페이임) 5번 이용하세요~(짱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