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수인데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의 종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용도제한용 인증서인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와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용도제한용 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업무에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반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와는 달리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업무에 사용 범위에 제한이 없이 마음껏 사용이 가능합니다.

범용 인증서 하나만 있다면 모든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일을 진행할 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인증서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단순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중 선택 합니다. 2. 인증서기간을 1년, 2년, 3년으로 선택할 수가 있었는데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커지므로 40 할인되는 3년형을 추천드립니다. 3. 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방급 가능한 조달청 직접방문과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이 있습니다.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직접방문방법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직접방문방법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직접방문방법

1. 인증서 기간 선택 아래부분에 에 당일발급선택 요구하는 방문지역과 기관선택 당일신청하기 사업자등록확인 나오면 차례대로 작성합니다. 인증서 신규신청시 사업자등록번호를 파악해야 하므로 모르신다면 지금부터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출력 및 결제까지 완료하면 서류준비 하여 조달청 방문 합니다. 방문가능시간 090017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아래 조달청 찾기에서 가까운 조달청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조달청 방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받아서 PC에서 인증서 발급 하면 완료입니다.

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인증서는 개인 메뉴가 아닌 기업용 사이트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기업 메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인증센터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에 종류가 참 많죠. 극혐. 저도 그랬지만, 네이버에 계산서발급용 공인인증서를 검색하면 10만원 상당의 범용 공인인증서가 광고로 많이 나와서 잘 모르면 덥썩 큰돈을 주고 목적에 맞지 않는 인증서를 발급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단돈 4,400원에 일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관 동의 후 다음 단계를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미리미리 갱신해둬야 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인증서는 개인 메뉴가 아닌 기업용 사이트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