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차례 공모주IPO 청약 케이옥션 배정결과(feat대패삼겹살 in 안성탕면)

2022년 2차례 공모주IPO 청약 케이옥션 배정결과(feat대패삼겹살 in 안성탕면)

지난 6일 미술품 경매기업 케이옥션은 IPO 기업설명회를 개최해서 코스닥 상장에 따른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미술품 경매 플랫폼으로 아트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는 포부입니다. 케이옥션은 2022 최대 트렌드 중 하나인 NFT대체불가토큰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라 관심이 갑니다. 예술품에 대한 투자가 중년층 뿐 아니라 MZ 세대 청년층에서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방법과 주관사 등 케이옥션102370 상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케이옥션 상장에 따른 청약방법
케이옥션 상장에 따른 청약방법

케이옥션 상장에 따른 청약방법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을 위해 신영증권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청약 최소단위인 10주를 청약할 경우를 예로 들어봅니다. 공모가 예상 주당 2만원 x 10주 20만원 중 청약증거금 50인 10만원이 필요합니다. 케이옥션 청약일인 12일13일에 신영증권에 MTS, HTS, 전화ARS, 매장 방문 등으로 청약신청 합니다. 증권거래 계좌에 청약증거금이 있어야겠지요. 사용자들 후기를 보니 신영증권은 온라인 처리 용량이 적어서 원활한 접속이 안 될 때가 지속해서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옥션 청약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청약 수수료는 환불금 입금 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케이옥션 vs 서울옥션
케이옥션 vs 서울옥션

케이옥션 vs 서울옥션

서울옥션은 판데믹 이후 낮은 금리 경우에서 사람들의 미술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2021년 꽤 높은 주가 상승을 이루어냈습니다. 이 서울옥션과 케이옥션은 우리나라 예술 경매 시장에서 거의 반 반 차지하고 있었으나 최근은 서울옥션이 51로 42인 케이옥션보다. 조금 앞서서 1등을 차지하고 있더군요.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 한번 서울옥션과 케이옥션을 비교 분석해볼까요? 두기업 모두 경매로 인한 수수료를 주요 수입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공부하면서 사업문서를 읽어보니 워우 생각보다. 예술 경매 수수료가 높더라고요. 메이저 경매에서 낙찰가의 16.5%를 서울옥션, 케이옥션에서 경매수수료를 가져가고 온라인 경매시 그보다. 높은 19.8%를 경매수수료로 가져갑니다.

케이옥션 공모 청약 경쟁률

케이옥션은 공모주 160만주 가운데, 65인 104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10인 16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25인 40만주를 일반투자 활동가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케이옥션은 지난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신영증권을 통해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케이옥션은 1,408.33대 1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비례 배정 경쟁비율 2,816.66대1 청약 증거금으로 5조 6,300억원 가량이 몰렸고, 청약 건수는 167,637건으로 모든 청약자가 1주 이상 배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케이옥션 주가

케이옥션의 CEO 도현순 대표는 이름만 들으면 여자 같지만 54세 중년 남성입니다. 그는 1970년대부터 종로구 인사동에서 현대화랑을 운영하던 박명자 창업주의 둘째 아들입니다. 현대화랑은 지금 갤러리 현대라는 현대화된 화랑으로 바뀌었고 처음 아들이 물려받았습니다. 도현순 대표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서 서울은행, 리먼, 맥킨지에서 일하면서 채권, 컨설팅쪽 일을 주로 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그가 왜 케이옥션을 왜 만들었는지 전혀 감이 오지 않죠? 도현순대표는 본인의 전공을 살려서 어머니의 갤러리현대의 전략, 조직, 재무를 돕기 시작했는데요. 이때까지도 외곽에서 케이옥션을 지요구하는 정도였지만 예술 비즈니스를 알면 알수록 채권시장과 흡사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없었다고 합니다.

이야기 케이옥션

공모청약을 꼬박제대로 잘 하는데, 상장일날 매도를 못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이제껏 매도를 잘 해왔다고 생각했는데.아.매도를 잘 해야 하는데, 강제존버 탓하면서 어제 상장한 케이옥션은 오늘도 강제존버하고 있습니다. 9시부터 마구 치솟더니 60,000원을 향해 가나 싶었는데, 갑자기 뚝 떨어지더만.그것도 910에 .아뿔사 나도 모르겠다는 심정의 존버각 이러면 안 되는데. 어제 상한가 52,000원에서 첨에는 계쏙 올라갔습니다.

그러다가 중간에 누군가 대량매도를 했겠죠? 뇌피셜입니다. 그러고는 51,700원에서 VI변동성완화장치가 발동합니다. 주식거래하다가 매수량이나 매도량이 너무 많이 몰리면 사람들에게 숨 고르라고 VI가 발동됩니다. 우리나라 주식의 특징입니다. 이때가 9시 10분 20초 네요. 완전 10분만에 나락으로 떨어지는 VI경고가 떴습니다. 아마 너무 많은 매도주문이 몰렸나 봅니다. 저는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그냥 버텼습니다.

IPO란?

IPO 뜻은 Initial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기업의 경영정보를 외부로 공개해 주식을 다수 투자 활동가에게 공개적으로 파는 일입니다. 우리나라는 증권거래소에 상장하는 방법이 보편적입니다. 기업은 IPO를 통해 자금조달, 재무구조 개선, 사회의 기업 감시 기능 강화로 인한 기업의 건전한 발전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 중요성의 공정한 결정, 세제 혜택, 주주의 분산투자 촉진 및 소유분리 등의 혜택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케이옥션 상장에 따른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을 위해 신영증권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케이옥션 vs 서울옥션

서울옥션은 판데믹 이후 낮은 금리 경우에서 사람들의 미술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2021년 꽤 높은 주가 상승을 이루어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케이옥션 공모 청약 경쟁률

케이옥션은 공모주 160만주 가운데, 65인 104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10인 16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25인 40만주를 일반투자 활동가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