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리그 개막 및 시즌 일정(울산VS전북 공식 개막전)

2023 K리그 개막 및 시즌 일정(울산VS전북 공식 개막전)

이 글은 2023년 K리그 중계 실시간 시청 방법 3가지에 대하여 설명하는 글입니다. 란? 1983년 5월 8일에 창설된 리그로 대한민국 축구 리그입니다. 현재 1부 리그인 K리그1, 2부 리그인 K리그2, 3부 리그인 K리그3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K리그3의 경우 승강제를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2023 시즌에는 총 25개 구단이 시황에 참여하며, 구단은 기업구단 10팀, 시민구단 14팀, 군경구단 1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 K리그 일정과 실시간으로 K리그 중계 방송 보기 사이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2023 K리그는 총 25개의 구단이 참가하며, K리그1은 12팀, K리그2는 13팀입니다. 전년 기준 K리그1 우승 상금은 5억원이었으며, K리그2는 1억원이었습니다.


11위 강원FC
11위 강원FC

11위 강원FC

승점 11점으로 수원 삼성보다. 한단계 위인 1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리그에서 오로지 한자리 수의 득점인 7골로 공격력이 많이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득점력을 보완해내는 것이 향후 리그 순위에 큰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음 상대방이 서울로 2위 팀이긴 하지만 올시즌 7골 중 3골이 서울전에서 나왔다는것은 좋은 부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경기 내용 및 주요 장면들
경기 내용 및 주요 장면들

경기 내용 및 주요 장면들

경기 초반에는 전북 현대가 몰아쳤습니다. 전반 6분과 8분 아마노 준과 김진수 선수가 유효슈팅을 기록했고, 이는 조현우 선수에게 막혔습니다. 잠시후 전반 10분 아마노 준의 패스를 받은 송민규 선수가 안쪽 골 포스트를 맞고 들어가는 절묘한 슈팅으로 이번 K리그1 첫 차례 골을 기록하며 포효했습니다.

울산 현대도 곧 바로 반격에 나섰습니다. 전반 14분 U22자원인 강윤구를 제외된 아타루를 투입하며 중원에 공격 자원을 투입했고, 이는 전반 20분과 31분 각각 박용우와 바코가 유효슈팅을 날리며 효과를 드러냈습니다.

전반 38분 선제골의 주인공 송민규 선수가 특유의 엇박자드리블로 유효슈팅을 기록했지만, 슈팅에 힘이 실리지 않아 조현우 선수에게 쉽게 잡혔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울산 현대가 볼을 점유하는 시간이 길어졌고, 전반 41분 바코와 주민규가 각각 유효 슈팅을 기록하며 전북의 골문을 노렸습니다.

7위 전북 현대
7위 전북 현대

7위 전북 현대

송민규 선수가 직전 경기 복귀하면서 결승골을 터뜨리고 14라운드 MVP를 차지했습니다. 사실 이번 시즌과 작년을 비교해서 K리그의 가장 달라진 점이라면 전북의 경기력인데 시즌 초창기 부진을 겪고 김상식 감독이 물러나면서 조금씩 되살아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7위이긴 하지만 울산 제주와 비슷하게 13실점으로 리그 최소 실점이기 때문에 앞으로 반등할 여지는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승무패 30회차에서는 전북이 대상경기가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로만 하겠습니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는 쿠팡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OTT입니다. 기본적으로 TV 및 영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지만, 운동 중계도 비용 없이 볼 수 있어 많은 운동 팬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3 시즌 K리그는 쿠팡 전유권 생중계로 송출되며, K리그2 중계도 시작하였습니다. 그외에도 잉글랜드 카라바오컵과 여자 축구 등의 리그도 볼 수 있습니다. 2023-2024 라리가 중계도 쿠팡플레이가 전유권 생중계를 맡았습니다.

양 팀 경기 기록

울산 현대의 승리로 돌아간 K리그 1 개막전, 울산 현대는 이번 경기 승리로 최근 5경기에서 3승 1 무 1패로 전북 현대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후반 15분까지는 울산현대가 점유율에서 앞섰지만, 결승골 이후 지키는 축구를 하면서 경기 전체 점유율은 전북현대가 55대 45로 앞섰습니다. 양 팀 모두 많은 슈팅을 기록한 경기였습니다. 울산은 10개 전북은 14개의 슈팅을 기록했고 그중 유효슈팅은 8개와 10개로 많은 슈팅들이 골대로 향했습니다.

그중 전북 현대의 송민규 선수아마노 준 도움와 울산 현대의 엄원상, 루빅손 선수가 골을 기록했습니다. 양 팀 합쳐서 28개의 파울이 나왔고, 그 만큼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양 팀 모두 단단하고 막강한 모습을 보여줬기에 남은 K리그 1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경기였습니다. 양 팀의 다음 맞대결은 6월 3일(토) 오후 4시 30분으로 전주 국제 대회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11위 강원FC

승점 11점으로 수원 삼성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 내용 및 주요 장면들

경기 초반에는 전북 현대가 몰아쳤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위 전북 현대

송민규 선수가 직전 경기 복귀하면서 결승골을 터뜨리고 14라운드 MVP를 차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