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인가된 자영업자 방역지대출원금 1000만원 윤석열 추경 편성 추진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23조원 600만원 지급 드디어 결정되었고 5월 30일부터 매출이 감소한 371만개 소상인증된 분들에게 지급 개시되었습니다. 5월 30일 월 7월 29일 금 까지 2 개월간 기간도 넉넉한 편입니다. 수입 감소율에 따라 600만원 이상도 지급 받을 있을 수 있었으나 첫번째 기초 금액이 600만원으로 이전 방역지원금들을 훨씬 뛰어넘는 역대급 지원금이라 할수 있습니다. 5월 30일, 31일은 홀짝제로 진행이 되어 6월 1일부터는 홀짝 상관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방역지원금이 아닌 다른 의미로서의 손실보전금의 이론과목 그리고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의 지원대상, 지급시기 그리고 지원 방법등에 관하여 알아봅니다.
1인이 경영하는 다수사사기업 운영자는 어떻게 보상받았을까?
1인 경영 다수 사업체의 경우 최대 4개 업체까지 지원 가능하며 업체별 지원금액을 100%,50%,30%,20% 등으로 차등화해 지원 단가의 최대 두 배인 6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인 3차 소상인증된 방역지원금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지난달 국회를 통과한 1차 추가경정예산편성 중 84%인 14조 3000억 원이 집행 완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1차 추가경정예산편성 중 현금으로 지급된 11조 원이 방역지원금과 소상인증된 손실보상금으로 신속 지원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공연약한 소상인증된 방역지대출잔액 1000만 원에 대한 기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선 과정에서 대통령이 된다면 빠르게 이전 정부안과는 별개로 600만 원을 추가해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한 바가 있습니다.
손실보전금 스미싱 기승 주의
이번 손실보전금 발표에 앞서 정부에서 연관 발표를 하나 더 했는데 그것이 바로 손실보전금 연관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사기문자들을 주의하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손실보전금 관련한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사기문자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뜻인데요. 요즘에 동안 지능적으로 변모해가는 이와 같은 사기 문자에 점점 진짜파악 아닌지 판별이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이에 경찰청과 금융권에서 합작으로 이와 같은 사기문자에 긍정적 대응하기 위한 예방 어플을 출시하여 배포 하고 있습니다.
사업상 이와 같은 정부 지대출잔액 혹은 금융권 연관 문자를 계속해서 받으시는 분들께서는 정부에서 조차 경계를 요하는 발표를 추가로 한 만큼 예방 대책 솔루션도 검토해 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 링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한부모가족자녀양육비
한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비용을 돕는 금액으로, 자녀의 나이와 가정의 소득에 따라 지원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수입 수입 인정액 기준 중위수입 수입 60이하인 가족의 만 열여덟살 이상 자녀에게는 월 20만원이 지급됩니다. 2023년 2인가구 기준으로 60이하 중위수입 수입 기준 약 207만 원이면 해당됩니다. 추가 아동양육비를 보시면 조손 추정 및 만35세 이상 미혼 한부모 가족은 만 5세이하 아동 월 5만원, 만 2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한부모 추정 만 5세이하 아동 월 10만원, 만6세 이상 만열여덟살 이하 아동은 월 5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어요.
소상인증된 방역지대출잔액 지원 대상
소상인증된 방역지대출잔액 지원 대상 필요조건 매출이 감소하거나 감소가 예측되는 소상공인, 소기업사업자신분증 상 개업일이 21년 12월 15일 과거 매출액 1030억의 중사기업 22년 1월 17일 기준으로 폐업 상태가 아닐 것 저도 첫번째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자영업자이긴 한데 다른 소상공인들처럼 영업시간이 따로 필요로 하는 사업자가 아니고 온라인으로 조달을 하는 도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3월에 개업을 한 상태라 해당 지원 제도를 신청이 불가능하고 그 전 2차 방역지원금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신청을 했지만 역시나 거부당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숨은 금융자산까지?
이와 같은 손실보전금 신청을 하고 받으시면서 추가로 한번 검토해 볼만한 부분이 오랜만에 나의 계좌나 환급금을 정밀 연구하는 것인데요. 손실보전금 이외 추가로 지금까지 몰랐던 휴면 예금이나 몰랐던 미수령 보험금, 현금화 가능했던 카드포인트 같은 것을 함께 간결하게 전계좌 조회가 가능하고 이체 그리고 함께 가능합니다. 2020년에는 무려 1인당 86만원이나 찾아가기도 했다는데요. 이번 손실보전금 계좌 입력하시면서 한번 같이 검토해 보실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손실보전금과 동일하게 본인 검증 한번이면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23조원 역대급 지원 규모 최소한 600만원 지급시기 및 대상,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번 손실보전금으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극복하실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1인이 경영하는 다수사사기업 운영자는 어떻게
1인 경영 다수 사업체의 경우 최대 4개 업체까지 지원 가능하며 업체별 지원금액을 100%,50%,30%,20% 등으로 차등화해 지원 단가의 최대 두 배인 6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스미싱 기승
이번 손실보전금 발표에 앞서 정부에서 연관 발표를 하나 더 했는데 그것이 바로 손실보전금 연관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사기문자들을 주의하라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부모가족자녀양육비
한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비용을 돕는 금액으로, 자녀의 나이와 가정의 소득에 따라 지원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