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무 비빔국수 제작하는 법 새콤달콤매콤 김치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열무는 어린 무를 뜻하는 여린 무 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으며 잎이 연하고 맛이 있어 뿌리인 무 부분보다는 잎을 식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 열무는 봄, 가을에 싱싱한 김치 재료로 많이 활용하는 채소이며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 가을 날씨에 적기인 채소입니다. 열무의 효능은 비타민 C, A가 풍부하며 열무의 쌉싸름 맛은 사포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을 낮춰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 방지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열무에는 전분은 분해하는 효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소화를 돕고 위를 간편하게 만들어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데 큰 도움을 주어 노폐물 배출 역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과 중금속 배출 등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주려는 음식입니다.
농협 묵은지 반포기
농협김치 중에 묵은지는 첨 맛보는데, 묵은지 괜찮더라고요. 예전에 김장하면 묵은지용까지 만드느라 참 피곤했는데, 지금은 돈만 있다면 이렇게 살 수 있으니 참 편한 세상입니다. 오늘도 당근으로 중고물품 하나 처분하면서 폰으로 바로 송금하는데, 와 은행 안 가고 이리 편하게 돈이 왔다갔다. 신기합니다. 서로 얘기를 했네요. 묵은지 귀퉁이 잘라 먹어보니 군내도 없고 김치찜 하면 정말 맛있겠다. 싶더라고요. 크기가 아쉬워서 좀 더 큰 게 있나 알아봐야겠습니다.
묵은지쌈밥 만들기
설탕물에 담가 두었던 묵은지를 꺼내 물기를 최대한 짜내고 넓게 펴서 밥을 올린 후 돌돌 말아줍니다. 양옆까지 묵은지로 덮어가며 잘 말아주세요. 그리고 먹기 편한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묵은지는 식감이 있는 편이니 다소 얇게 썰어줘야 좋습니다. 전 묵은지 사이즈가 크지 않아 밥을 적게 넣어 간이 좀 강한 편이라 4등분에서 3등분 정도로 더욱 작게 썰어주었어요. 완전한 묵은지쌈밥은 밥이 보이게 차례로 담아주고, 검은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묵은지쌈밥도 생각보다. 간단하죠. 열무메밀국수가 더 간단하지만요. 이번에는 김치요리 열무김치를 올린 메밀국수 열무메밀국수와 묵은지로 만든 쌈밥도 소개하고, 볶음김치 먹은 이야기도 적어봤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실 분이 계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