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우리은행 하반기 신입 채용 공고
우리은행에서 614억원 횡령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우리은행 횡령사건은 지난주 우리은행에서 횡령사실을 공시하면서 본격적인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그로부터 1주일이 채 지나지 않은 지금, 우리은행 600억대 횡령사건의 전말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지난달 28일 우리은행은 내부 감사를 통해 우리은행 직원 A씨가 614억여원을 횡령했다는 금융사고를 공시합니다. 우리은행, 금융당국 및 경찰당국에 따르면, 이번 횡령사건은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장장 6년간 이뤄졌으나 발견된 시점은 2022년으로, 우리은행같은 큰 은행이 600억원이 사라진 사실을 10년간 몰랐다는 사실이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조사에서는 전체 횡령액의 절반 가량인 293억원이 2018년 6월 인사이동 예정일을 3주 앞두고 친동생이 대표로 재직중이던 법인 계좌로 송금된 사실이 드러나 이번 횡령이 치밀하게 계획됐다는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우리은행 외화송금 도달 공지 서비스
해외나 국내 타 은행에서 손님에게 손님에게 도착한 외화송금 내역을 문자로 통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휴대폰 번호가 바뀌면, 고객정보 변경 후 외화 송금 도달 공지 서비스는 해지한 뒤, 재등록해야 합니다. 본 서비스 수수료는 무료이고, 오전 7시 50분 18시 사이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 기간은 최대 1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이것이 경과되면 자동 해지돼 필요 시 같은 방안으로 재등록해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리WOn 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의 [ 전체 ]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어에 송금도달 통지를 검색하거나, 이화환전 해외송금 송금도달 공지 서비스 차례대로 누릅니다. 3) 그러면 SMS 우리공지 서비스 화면이 나오고, [ 서비스 신청 ]을 클릭합니다. 4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 네 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인증확인을 누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