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소식 추석선물 추천 맛있는 광천김 사세요! / (사)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재정사업 후원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들 항상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아이들을 맞이하던 봄의 시작이 엊그제 같았는데 어느 덧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습니다. 가을 햇살처럼 풍요롭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감사하는 일이 많은 날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기억! 약속! 책임! 진실을 향한 걸음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사)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는 추석을 맞이하여, 재정마련을 위한 맛있는 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흔히 오래전부터 곶감이라 불리는 건시는 약 60일동안 완전 건조하여 겉은 쫄깃쫄깃하고 속은 말랑말랑한 젤리처럼 달콤한 상태의 곶감을 칭합니다. 표면에는 포도당이 올라와 하얗게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가는 곶감은 생산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통풍과 습도이므로 생산지를 꼭 확인하여 맛있는 곶감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곶감 생산지는 상주로 유명합니다.
가격: 5만 5천원 ~ 13만원
사과와 배 혼합세트를 추천해드리며 차례상에는 빼놓을 수 없는 과일입니다. 장마, 가뭄, 태풍으로 인해 좋은 과일을 찾기는 쉽지 않지만 이왕 제사상에 올라가는 과일로 생각하면 가격이 좀더 들어가더라도 국내산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명절마다. 과일은 가격 상관없이 명절 손님접대용으로 과일로 맞이하는 경우가 많아 항상 인기순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격: 3만원 5천원 ~ 4만원
추석선물 세트 20,000원 ~ 50,000원 사이 선물
명절이 가까운 시기에 지하철이나 버스, 기차에서 많이 보는 참치와 햄 세트입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대량구매해서 전직원들에게 명절 시기가 다가오면 하나씩 선물하는 것이 관례가 되듯 흔한 선물이지만 통조림이라 집안에 갖다놔도 생각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절 선물을 안가지고 가는 것보다. 그래도 뭔가 손에 쥐어서 고향에 있는 가족에게 주는 것이 명절답지 않을까 합니다.
홍삼은 사포닌의 물질로 우리 면역기능을 증진시키고 곧 쌀쌀해질 날씨에 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20,000원 이상 50,000원 이하의 선물을 드리고 싶으신 분들은 정관장 홈삼 세트나 하루 한 포 홍삼 센트를 선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집에 어린아이나 청소년기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유산균을 선물해 보시는 것은 어떠시나요? 아이의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한창 크는 나이의 어린이뿐만 아니라 장이 좋지 않은 성인도 자주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 4만원 ~ 5만 5천원
유밀과류, 유과류, 다식류, 정과류, 숙실과류 등 쌀엿과 조청으로 만든 한과 세트 입니다. 개봉 후엔 먹고 남은 한과들을 눌리지 않을 정도로 여유 있게 담아 공기를 완전 차단하고 서늘한 곳에 두면 길게는 석 달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찰지고 질 좋은 찹쌀로 만든 한과는 자연발효시키면 먹을때 치아에 달라붙지 않는다는 점도 어른신들에게 선물할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2만원 ~ 4만원
집안에 명절때마다. 인사오시는 손님들이 많은 집이라면 커피 선물세트를 추천해드립니다. 손님이 오실때마다. 커피를 대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손님접대가 많다고 하면 추천해드립니다.
커피잔도 같이 곁들여있는 상품도 더러있기는 하나 어머님의 취향이 맞다고 하면 커피잔 포함된 선물세트도 다양하고 커피 종류가 많기 때문에 선호하는 커피맛으로 선택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가격: 10만 ~ 35만원
한우 선물은 육질등급으로 고기의 질이 육색, 지방색, 조직, 성숙도에 따라 1++, 1+, 1, 2, 3등급으로 판정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고기를 선택하는 기준이 됩니다.
고기등급이 좋을수록 가격이 비싸고 아래등급으로 내려갈경우 가격이 낮아집니다.
한우고기를 선물로 선호하는 이유는 비싸지만 가격대비 맛이 좋고 맛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안좋아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한우고기에 대한 인식과 맛이 어떤 선물보다. 더 좋기 때문에 매년 인기순위 1위로 차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