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를 악화시키는 행동들과 궁금증 건망증과 치매관계 치매의 유전

치매를 악화시키는 행동들과 궁금증 건망증과 치매관계 치매의 유전

만 60세가 넘으신 부모님께서 자주 깜빡하시고 예전과 행동이 달라지셨을 때 불안감이 엄습해 옵니다. 저 또한 아버지께서 안 하시던 행동을 계속하시고 깜빡 거리는 경우가 많아지셔서 치매가 의심되어 알아보게 됐습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 현재 전국의 치매 환자가 통계 상으로 몇 명인지 아시나요? 놀라지 마십시오 무려 90만 명이 넘는 치매 환자분이 있으십니다. 2024년에는 100만명이 넘을 것으로 확실시되고 있다고 하네요. 더 이상 쉬쉬 할 수 없는 국가에서 관리하고 주변에서 도와야 하는 중증병입니다. 치매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나라에서 치매 검사를 무료로 해주고 지원비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치매치료관리비지원사업 안내치매치료관리비지원사업 안내
치매치료관리비지원사업 안내


디지털치매와 치매의 관계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다른 사람의 전화번호를 외우지 못하는 시대가 왔고, 내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들로 인해과거에 해왔던 것을 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을 가르켜 디지털치매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뇌가 효율적인 것을 추구하는 것에 맞게 우리가 조금씩 적응한 것으로치매와 직접적인 연관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편리하게 된 시간을 대신하여 새로운 것을 접하고 공부하고 운동한다면 치매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매치료관리비지원사업 안내

목적 치매로 진단받은 환자를 조기에 치료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치매증상을 호전시키고, 중증화를 방지하여 궁극적으로 노후 생활에 있어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사업개요 지원신청접수 : 시 · 군 · 구(관할 보건소) 지원대상 및 범위 : 만 60세 이상 치매진단(F00~03, G30)을 받고 치매치료약을 복용하는 경우

치매치료관리비 보험급여분에 대한 본인부담금(치매약제비+약 처방 당일의 진료비) 대해 실비 지원

지원금액 : 월 3만 원(연간 36만 원) 상한 내 본인납부 실비 지원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월 3만 원(연간 36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데요 위의 정보만으로 충분치 않으시다면 보건복지부 치매정책과에 전화하셔서 직접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치매정책과 번호는 044-202-3535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