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감동 한옥숙소 황리단길에 위치한 소소정 내돈내산 객실 솔직 후기

경주 감동 한옥숙소 황리단길에 위치한 소소정 내돈내산 객실 솔직 후기

최근 동안 거제 소노캄 워터파크를 다녀오면서 들렸던 순대국밥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얼마 만에 먹어보는 맛있는 순대국밥인지. 정성의 시간으로 채웁니다. 정성순대 거제지세포점 한식시간 매일 0800 2030 1930 라스트오더, 수요일 정기휴무 거제 소노캄이 오전 9시에 오픈하고, 정성순대는 오전 8시에 오픈해서 여기에서 아침 먹고 워터파크 들리기 딱 좋더라고요. 아침부터 문을 여니 아침식사하기에 좋은 정성순대 지세포점입니다.


한우물회14,000원
한우물회14,000원

한우물회14,000원

한우 물회. 갈비탕보다. 오히려 이게 매콤 시원하니 맛있었습니다. 일반적은 생선 물회 집도 잘 못하는 집은 양념이 달기만 해서 아쉬울 때가 많은데 우마왕 물회는 달달 매콤해서 훨씬 좋았다. 물회에 같이 넣어 먹을 소면을 줍니다. 소면러버로써 이점은 정말 마음에 들었다. 같이 나온 소면을 비벼서 육회와 같이 후루룩 먹으면 아무것도 부러울 게 없습니다.. 하루전 먹은 소주가 깔끔하게 내려가는 달달하고 시원하고 매운 맛. 해장으로도 딱입니다.

적당히 먹다. 남은 국물과 소면에 밥까지 한 공기 말아서 먹으면 최고다. 국밥 먹듯 한 숟갈 가득 입에 퍼 넣으면 입안에서 맛의 폭죽이 터진다.

골프채갈비탕12,000원
골프채갈비탕12,000원

골프채갈비탕12,000원

갈비탕이 나왔어요. 갈비탕은 너무 맑은 국물에 갈빗대는 1개로 뼈 주변으로 살이 부착되어 있었는데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는 집게와 가위로 발라서 먹으면 됩니다. 저번에도 한번 먹어본 적이 있는 메뉴였는데 그때와 비슷하게 처음 음식을 받았을 때 비주얼 대비 발골 후 고기는 생각보다. 양이 작아서 약간 실망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듯한 메뉴다. 그래도 고기 자체는 부드럽고 질기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밥 말기 전에 항상 다대기를 풀어서 말아먹는데 다대기가 없었습니다.

양념장은 따로 말씀드려야 갖다. 주신다. 골프채 갈비탕 특성상 발골 후 고기양은 조금 아쉽지만 국물도 깔끔하고 다대기를 넣어 먹으면 밥 말아먹기에도 좋아서 나름 기분 좋게 먹었던 갈비탕입니다.

만두6,000원
만두6,000원

만두6,000원

만두는 개인적으론 조금 아쉬웠다. 메뉴 이름처럼 피는 얇아서 좋았는데 만두 속에서 고기 잡자신이 조금 나서 전적으로 두 번은 안 시켜 먹을 듯한 메뉴였다. 식사 후 가게 한켠에 마련된 십원빵 매점에서 바로 디저트까지 해결 가능합니다. 십원빵에 대한 홍보물과 메뉴가 붙어있고 간단한 음료도 같이 판매합니다. 주문해 놓고 기다리는 동안 유리 너머 제조 과정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제조 과정이래 봐야 별건 없지만 그래도 나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십원빵이 유명하다길래 나름 기대를 했는데 이건 호불호가 조금 갈릴 듯했다. 해산물을 싫어하고 있는 나는 반죽에서 나는 오징어 향 때문에 한입 먹고는 안 먹었는데 여자친구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히려 오징어를 첨가하지 않았다면 나는 더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

경주 감성전환 한옥숙소 황리단길에 위치한 소소정 내돈내산 객실 솔직 후기

경주 여행 1박 2일, 고향밀면에서 아침식사 후 간식 구매 이후 숙소에 짐 맡기면서 체크인도 할 겸 방문했는데요. 경주여행 준비할 때, 한번은 감성전환 있는 한옥숙소에서 묵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조금 비싼 돈을 주더라도 한옥숙소를 예약했어요. 그러던 중에서 가격도 꽤 합리적이고, 위치도 좋은 숙소가 있길래 결정한 경주 소소정 이번에는 경주 소소정에서 묵어본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소소정 세부 정보

도로명주소 경북 경주시 사정로50번길 10, 체크인은 15시, 체크아웃은 11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우물회14000원

한우 물회.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프채갈비탕12000원

갈비탕이 나왔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만두6000원

만두는 개인적으론 조금 아쉬웠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