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대장주 셀트리온 전망과 베그젤마

바이오대장주 셀트리온 전망과 베그젤마

시총 약23조의 코스피 11위 기업이죠.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라는 신 산업을 개척한 생명공학 기업입니다. 이곳에서 바이오시밀러라는 것은, 전문적으로는 저도 잘 모르지만 복제의약품 정도로 이해하시면 무난하리라 봅니다. 오리지널 약품에 대한 복제약의 개념 생명공학기술과 동물 세포 대량 배양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종양 및 자가면역 질환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항체의약품을 개발, 제조합니다.


셀트리온 재무 신뢰성 등
셀트리온 재무 신뢰성 등

셀트리온 재무 신뢰성 등

기본적으로 재무는 훌륭해요. 저는 바이오 연관 기업을 볼 때는 특히나 안정성을 최우선에 둡니다. 먼저 부채비율을 살펴볼게요. 부채비율은 자기 자본 중 부채의 비율을 말하는데요. 낮을수록 안정적이겠죠. 셀트리온은 부채비율 40로 제 기준에선 안정되는 상태입니다. 다음으로 유동성비율입니다. 유동성비율이란 유동성자산을 유동성부채로 나눈 것, 즉 유동성자산유동성부채 입니다. 유동성자산이란 재고.자산 현금성 자산 매출채권의 합이고 유동성부채란 단기차입금 매.입채무의 합입니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기업으로 알려진 제일바이오입니다. 동물바이오기업이 현 코로나19바이러스백신관련주로 편입되는 이유는 임상실험전부터 지속적으로 동물실험을 진행하면서 부작용을 파악해내고 1차적으로 백신의 효능 및 부작용을 캐치하여 빠른 백신개발이 가능하다고 전해지면서 현 사태에서 동물연관 바이오기업들이 꾸준한 애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상 판단하자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 보여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밸류에이션
밸류에이션

밸류에이션

밸류에이션 측정 지표인 PER로 확인해볼게요. PER이란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값인데요, 회사의 현재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지를 보여줍니다. 낮을수록 실적 대비 저평가주라고 볼 수 있겠죠. 셀트리온의 PER은 올해 37 정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에는 95배였습니다. 주가가 많이 저렴해지긴 했죠. 참고해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PER는 약111 입니다. 셀트리온은 2013년 램시마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6개의 바이오시밀러 물건을 출시해왔어요.

얼마 전 미국 FDA에서 셀트리온이 개발한 베그젤마항암제, 이 역시 바이오시밀러의 판.매허가를 승인했구요. 유럽, 일본, 미국 등 주요 시장을 확보 중에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셀트리온 재무 신뢰성 등

기본적으로 재무는 훌륭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일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기업으로 알려진 제일바이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밸류에이션

밸류에이션 측정 지표인 PER로 확인해볼게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