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민은행 지점 전화번호 영업시간
21년 동안 미제였던 사건이 이제야 범인들의 자백으로 밝혀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범인 두 명 중 한 명인 이승만 씨는 두 가지의 미제 사건의 범인이었고 이제야 한국의 두 개의 미제 사건이 풀리기 시작합니다. 총 자료들 정리해 모아봤습니다. 당시 사건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당시에 있었던 사건들에 대하여 여러 자료들을 보고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민은행 강도살인 사건이 있었던 곳은 대전 둔산동. 현금수송차량이 아침에 은행 뒤편에 도착하자 기다렸다는 듯이 차량의 나가는 통로를 차로 막고 복면을 쓴 2인 강도단이 총으로 현금 수송자를 위협하여 총금액 3억 정도를 훔쳤는데요. 원래는 은행강도에서 끝날 일이었으나 공포탄을 쏜 다음 현금을 챙겨 달아나려고 했으나 이때 죽은 은행 출납 과장 A45씨가 가지고 있던 가스총 근처로 손을 뻗자 당황하여 총을 쏜 것으로 보이는 강도살인 사건입니다.
은행 현금수송차량 권총 강도
대전 은행강도 사건의 범인 이승만과 이정학은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에 있는 KB국민은행 둔산지점의 지하 주차장에서 현금수송차를 기다렸습니다. 3억 원 이상을 실은 차량이 들어서자 도난 차량으로 앞을 막아섰습니다. 복면을 한 범인들이 총으로 협박을 시작했습니다. 범인 이승만은 경찰용 38구경 리볼버 권총을 들이댔습니다. 앞서 경찰을 치고 강탈한 총기였습니다. 현장에는 3명의 은행 관계자가 있었습니다.
범인은 총을 한 발 쏴서 출납 담당자와 청원경찰, 운전기사 등 3명을 위협했습니다. 그러나 현금 출납을 담당했던 국민은행 과장 김는 이에 저항했습니다. 그러자 범인이 한 발을 더 쐈고, 그는 결국 그 자리에서 즉사했습니다. 그 후 3억 이상이 들은 현금 가방을 빼앗은 범인들은 그대로 달아났습니다. 그리고 범행 차량은 근처 빌딩 주차장에 버려졌습니다.
대전 현금수송차 강도 이후
빠르게 현금을 들도 달아난 강도들. 더구나 경찰 총까지 쏘아댄 이들을 잡기 위해 대전 경찰들에게 비상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5천 명의 전과자, 9천 대의 차량, 18만 건의 통신 조회를 했음에도 흔적조차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완전 범죄가 될 듯싶었습니다. 다음 해인 2002년 경찰은 대전 은행강도 사건의 범인으로 3명을 지목하고 수사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경찰의 고문으로 허위자백을 했다고 주장했고, 이야말로 물증조차 확보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결국 석방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야말로 이들은 범행과 관계없습니다.는 것이 드러납니다. 하지만 그렇게 포기할 사건이 아닌 대형 범죄였습니다. 그래서 2011년, 대전 KB국민은행 강도살인 사건은 재수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016년이면 공소시효가 만료될 것이기에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대전 느리울마을13단지아파트 국민임대 당첨 발표
인터넷 신청방법 : 공동인증서 준비 rarr; LH 인터넷청약시스템 접속 rarr; 인터넷신청 rarr; 신청완료
납입 회차는 통장에 나타난 회차 기준이 아닌 청약통장 순위가입확인서의 회차 기준으로 선정하오니 아래 조회방법에 따라 미리 순위 등을 확인하시어 탈락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느리울마을13단지아파트 국민임대 계약안내
최근 시기 모집하는 예비입주자는 현재 대기 중인 예비입주자가 있는 경우 그 다음으로 입주 예비순번이 결정되며, 입주자 퇴거 등으로 공가주택이 발생할 때 입주 예비순번에 따라 공급되며 선호하지 않는 동호가 배정될 수 있습니다.
선순위 예비입주자의 임대차계약 결과에 따라 변경되는 예비입주자의 입주 예비순번은 공사 홈페이지에서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밝혀지는 사건들의 진실
자 자백이 나왔기에 이제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살인죄를 제외한 강도죄, 차량 탈취 죄, 총기 탈취제 등 다른 모든 범죄들의 공소시효는 끝이 났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자신들의 범행을 다. 인정하되 둘 중에 누가 살인을 하였는지를 찾지 못하면 처벌이 불가하다는 말입니다. 이와 같이 사건이 이태원 미군 살인 사건이 있었는데요. 서로 자신이 죽인 게 아니라고 하여서 결국 무죄가 선고되었었습니다.
이와 같이 일이 생길 수 있는 거죠. 앞서 언급한 이정학은 자신의 범죄에 대하여 자백을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죽이지 않았고 차량을 탈취한 것 밖에 없다고 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이승만 역시도 이 범행을 부인하고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은행 현금수송차량 권총
대전 은행강도 사건의 범인 이승만과 이정학은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에 있는 KB국민은행 둔산지점의 지하 주차장에서 현금수송차를 기다렸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현금수송차 강도 이후
빠르게 현금을 들도 달아난 강도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전 느리울마을13단지아파트 국민임대 당첨
인터넷 신청방법 : 공동인증서 준비 rarr; LH 인터넷청약시스템 접속 rarr; 인터넷신청 rarr; 신청완료납입 회차는 통장에 나타난 회차 기준이 아닌 청약통장 순위가입확인서의 회차 기준으로 선정하오니 아래 조회방법에 따라 미리 순위 등을 확인하시어 탈락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